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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Ball

DAJI 2015. 5. 26. 19:31

▶ Ball
▷Setting
> 스피어 생성
> 프론트 뷰, Insert키_ V스냅으로 중앙 피봇을 하단으로 변경
> 스피어를 위로 올림 : 그리드=바닥
> Modigy_Freese Transformation : 0으로 초기화

▷제자리에서 튀기는 Motion
> 스피어를 Y축 상단으로 X스냅+10 칸 이동
> 1f에서 Shift+W : 키 적용
> 10f으로 이동
> Translate Y 0입력 후, Shift+W
> 18f으로 이동
> Translate Y 8입력 후, Shift+W
> 24f으로 이동
> Translate Y 0입력 후, Shift+W
※ = 10f에서 MRB_copy_24f MRB_paste
> 29f으로 이동
> Translate Y 5입력 후, Shift+W
> 33f MRB_paste

 

▷Graph Editor창 Tension
떨어지는 시작은 느리게, 바닥에 닿을때 점점 빠르게
튕겨 올라갈 때 빠르게, 위로 닿을때 느리게
> 10f의 키 선택 : 핸들 나타남
※ W, E, R키가 활성화 되어야 이동 가능 (Q일때 불가)
> 왼쪽 핸들을 올려서 급격한 경사가 되게 함
> 키 선택 후, 상단_Break Tangents 클릭 : 핸들 양쪽이 끊어짐
> 오른쪽 핸들을 올려줌 : V모양 빠른 이동

※ 구간 늘이기
> Shift+드래그하여 구간 선택
> 끝을 잡고 드래그하여 늘림

 

▷Graph Editor창 이동
> 좌측 Z축 클릭
> 적용되어있는 중간 버텍스들을 드래그로 선택 후, 삭제
>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
> 스피어를 Z축으로 이동
> S곡선의 시작 핸들을 올려서 점점 완만한 곡선으로 수정 : 점점 느리게 됨

※ 현재 마야 화면 캡쳐
: Time Slider 위에서 MRB_Playblast 플레이블라스트의 옵션 클릭
- Formet : 확장자명 : avi 선택
avi=동영상, iff=시퀀스(연속된 이미지) 파일
- Encording 압축 : none=무압축(용량이 多)
- Quality : 기본 100
- Display size 추출할 화면 : From window 보이는 화면
- Scale 사이즈 : 1 (0.5=1/2배로 출력)
- Frame padding : 파일명뒤의 자릿수 4=0001
- Remove temporary files 자동 삭제
- Save to file 저장 유무
- Movie file 저장할 이름
- Browse 경로 지정
- Playblast 클릭 = 추출

※ 단축키 Play : Alt+V

---------------------------------------

※ Preference 초기화
C:\Users\Administrator\Documents\maya\2013-x64 안의
prefs 폴더 삭제
Maya 프로그램 다시 시작
Essential Skills Movies 창 하단 Do not show this at startup 체크 후 닫기

※ 그래프창_좌상단 메뉴
그래프를 선택 후, MMB으로 클릭하여 키 추가
1. Move Nearest Picked Key Tool 키 이동
2. Insert Keys Tool 키 추가
3. Lattice Deform Keys 박스 형태로 모양 조절
4. Region Tool 비율 늘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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