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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Running (1)

DAJI 2015. 6. 4. 14:03

 달리기

 

> 프로젝트 생성

> Playback 구간을 15로 수정

  ※ 걸을 때, 33f의 절반정도로 뛰는 동작 만들예정

 

 

  ※ 1f=15f, 8f=반대편

> 양팔 FK 로 변경

  ※ 조인트 끄기

 

 

● 발

> Auto Stretch 해제

> 사이드 뷰

 

> 1f

> 왼발을 들어올려 ㄱ모양으로 만듦

> 오른발을 뒤로 밀어줌

> 골발을 살짝 내려서 발이 닿게함

> 양발에 Shift+W, Shift+E 키적용

 

> 15f

> 양발에 Shift+W, Shift+E 키적용

 

> 8f : 교차점

> 왼발 1f 복사하여, 오른발 8f에 붙여넣기

> 오른발 1f 복사하여, 왼발 8f에 붙여넣기

  : 제자리에서 뜀뛰기 하는 동작

 

> 3f

> 왼발을 Y축으로 내려서 지면으로 내림

> Shift+W, Shift+E 키적용

 

> 10f

> 오른발을 Y축으로 내려서 지면으로 내림 = 3f 왼발을 복사/붙여넣기

> Shift+W, Shift+E 키적용

  :  발을 밀어내면서 뛰는 동작

 

 

> 10f

> 왼발을 위로 위치 이동

> Shift+W

 

> 3f

> 오른발에  왼발의 10f복사 하여 붙여넣기

> Shift+W

  : 바로 위로 향하기 않고 톱니 바퀴 움직이듯 하는 큰 동작 완료

 

 

 

 

● 골반

> 1,15, 8f

> 골반에 키적용

 

> 4f

> Y축방향 위치값을 약간 내려준 후, 복사

> 11f 붙여넣기

 

> 1,15f : 왼발이 들린 상태

> 왼쪽을 -15정도 앞으로 회전

> 8f : 오른발이 들린 상태

> 오른쪽을  15정도 앞으로 회전

 

> Rotate X축 방향으로 8정도 회전하여 상체를 약간 숙임

 

● 어깨

> 1,15f

> rig_andy_spine_0_Shoulders 선택

> 오른쪽 어깨가 앞으로 회전

> 8f

> 왼쪽 어깨가 앞으로 회전

 

● 팔

  ※ 축 하나씩 선택하여 움직이기

 

> 어깨축 선택하여 Z축으로 양팔을 내려주기

 

> 1, 15f

> 오른팔은 앞으로, 왼팔은 뒤로 위치하게 어깨축을 회전함

> 팔꿈치를 약간 구부린 후, 안쪽으로 약간 회전함

> 손목을 회전하여 손이 약간 들리게 함

 

> 손 컨트롤러 선택 : O 모양

> 채널박스에 각각의 손가락을 드래그 선택하여 구부림

 

> 1, 15f

> 어깨, 팔, 손목 컨트롤러 함께 선택하여 키 적용

 

> 1f의 왼쪽 어깨를 복사하여 8f 오른쪽 어깨에 붙여넣기

> 1f의 왼쪽 팔꿈치를 복사하여 8f 오른쪽 팔꿈치에 붙여넣기

> 1f의 왼쪽 손목를 복사하여 8f 오른쪽 손목에 붙여넣기

 

> 1f의 오른쪽 어깨를 복사하여 8f 왼쪽 어깨에 붙여넣기

> 1f의 오른쪽 팔꿈치를 복사하여 8f 왼쪽 팔꿈치에 붙여넣기

> 1f의 오른쪽 손목를 복사하여 8f 왼쪽 손목에 붙여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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