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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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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JI 2015. 6. 2. 16:03

점프

 

▷ 팔

> FK 컨트롤러로 변경

 

 

 

 

 

> andy_shoulder_l_FK 선택

> 1f

> 어깨를 돌려서 위로 향하게 함

> 양 어깨에 키 적용 S : Rotate에만 키 적용되게 세팅되어있음

 

> andy_elbow_l_FK 선택

> 팔꿈치를 약간 구부림

> 팔꿈치에 키 적용 S

 

 

  ※ 채널박스에서 축을 하나씩 선택하여, 각각 회전하기 : 꺾임 방지

  ※ Local 축 상태에서 진행

 

 

 

 

> 20f 팔이 무릎으로 내려가면서 다 펴진 상태

> 어깨를 돌려서 내려줌

> S

> 팔꿈치가 굽히지 않게 펴줌

> S

 

 

 

 

 

 

> 40f 팔이 뒤로 완전히 젖혀진 상태

> 어깨를 돌려서 회전

> S

 

 

> 50f 뒤집어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간 과정을 적용

> 앞으로 어깨를 회전

> S

 

 

> 60f 점프의 정점, 팔을 뻗은 시점

> 어깨를 회전하여, 만세 자세 만듦

> S

 

 

 

 

 

 

> 73f

> 팔을 앞으로 회전

> S

 

 

 

 

> 85f

> 반동으로 앞으로 향한 팔

> S

 

 

> 109f

> 차렷자세로 내려줌

> S

 

 

 

 

 

 

 

 

▷ 얼굴

> 1f

> andy_neck_FK_Cntrl 선택

> S

> 20f 정면을 향하게 회전

> S

 

> 40f

> 시선이 바닦으로 향하게 회전함

> S

 

> 60f

> 점프할때는 앞을 봄

> S

 

> 75f

> 땅을 바라봄

> S

 

> 109f

> 정면을 바라봄

> S

 

 

 

 

 

 

▷ 발

> 양 발 컨트롤 andy_leg_IKleg_Cntrl_l/r 같이 선택

> 45f 까지 발바닥 전체가 지면에 닿아있음

> Foot Roll 옵션에 키 적용 : MRB_Selected Key

 

 

 

> 53f 발이 지면에서 떨어지기 직전?

> Foot Roll 옵션으로 뒷꿈치 들어주고 키 적용

 

 

 

> 56f

> Foot Roll 0 키 적용

  ※ 2~3 프레임안에 발 모양이 복귀됨

 

 

 

 

> 70f 뒷꿈치로 향함

> Foot Roll 반대방향으로 회전 키 적용

 

> 73f

> 뒷꿈치가 지면에 닿음 :  Foot Roll  키 적용

 

 

 

> 75f

> Foot Roll 0 키 적용

 

 

 

 

 

 

 

 

 

 

 

 

▷ 손목

> 40f

> 뒤로 젖혀졌을때,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됨

> Y축으로 회전하여 손목이 위로 꺽임

 

 

 

> 50f

> Y축을 0으로 복구

 

 

 

> 63f

> 손바닥이 정면을 향함

 

 

> 73f

> 손바닥이 밑을 향함

 

 

>109f

> 복구 (약간회전 : Rotate X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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