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Craft Animation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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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세팅 크래프트 애니메이션
손쉬운 (사람x, 자동차 비행기 등의 기계)리깅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
무료/유료버전 있음
: Products&Solutions_CRAFT DIRECTOR STUDIO_FREE Download 클릭_이메일 주소 입력 후 OK 클릭_이메일 확인하면 다운로드 됨
유료버전은 더욱 리얼함
Record 클릭부터 애니메이션의 기록이 키로 저장됨
Craft Demo Reel 2010 보기
<사용방법>
> Free 버전 다운로드
> 설치 : 사용하는 프로그램 64bit-Maya2013 체크 확인
> 설정방법의 메뉴얼 나타남
> Maya_Window_Settinfs/Preferences_Plug-in Manager_craftdirector_ 확인
> 오브젝트 불러오기
> 바퀴 선택 후, 전체메뉴 : Polygons_Mesh_combine : 부분을 나눠주기
바퀴 4개, 몸체
> 이름 변경 : L/F/R/B -> Body
> 바퀴 선택 후, 피봇을 중심으로 이동
> 자동차 모양 클릭 후, 4륜 선택 : 자동차 모양의 더미가 생성됨
※ 무료버전은 4WF 4륜, AF 비행기만 사용 가능
> 더미의 몸채를 선택하고 크기를 모델링에 맞춤
※ 몸채와 연결되어있어서 바퀴도 함께 반응함
> 사이드 뷰, 더미를 지면의 그리드에 맞춤
> 더미의 바퀴만 하나씩 선택하여, 모델링 바퀴의 중심과 V스냅으로 맞춤
※ 반대편 바퀴에 스냅이 걸릴 수 있으므로, Persp 뷰에서 이동하기
> 모델링 바퀴(자식) 선택 후, 더미의 바퀴(부모) 선택하여 P
> 모델링 바디 선택 후, 더미의 몸채 선택하여 P : 연결됨
> 플랜 생성 후, 와이어프레임을 늘려줌 : 지형 만들기
> Soft Select를 사용하여 입체주기
> 화살표 방향이 아래로 향하게 위치함
> 화살표 선택하고, 지면을 선택하여 P
> 게임패드 모양 선택: 움직이는 키 설정
> 자동차 더미 선택
> Ex : Keyboard 선택 : 종류별로 사용할 게임패드 선택
> 키보드 더블클릭 : 하단에 기본세팅된 메뉴 나타남
> 자신이 편리한 방법으로 세팅 수정
※ 운전은 오른쪽, 부가적인건 왼쪽으로 변경
> Close 클릭 : 키 설정 마침
> 더미를 선택하여 살짝 Y축으로 올려줌
> 저장
> RECORD 클릭 시, 녹화가 시작되면서 카운트가 시작됨
※ Tim Slider에 키가 계속 이동하는 것을 보면 진행되고 있는 것
> 운전하면 키가 적용 됨
> STOP 버튼 클릭
※ Tim Slider에 빨간색으로 표현된것에 키가 적용됨것
> 초록색 가운데 아이콘 클릭으로 해제 : 더미를 끄고 보기
> Realtime으로 변경 후 Play 하여 보기
> 원하는 위치 찾아서 프레임 번호를 입력하여, 부분만 보기
> 카메라 모양
> Panels_Perspective_3개의 카메라 생성된것 확인
운전자 시점
뒤에서 보는 시점,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점
> 원하는 시점 또는 Persp 뷰 선택하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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