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uper map 본문

놀이동산/After Effect

Super map

DAJI 2015. 8. 19. 18:17

Super map

 

Music. Clapping Ukulele
Source. Blank Map, Concreate Texture


● 지구

 

 

 

 


> BlankMap 을 드래그 하여 새Comp 생성 : 컴프와 이미지의 이름 Map 수정

 

JPEG일 경우-----------------------------------
> *Color Key적용
   * : Effects&Presets
 - Key Color 전경색 클릭
 - Color Tolerance 60
 - Edge Thin 2

------------------------------------------------

 


> *Fill 적용
 - Color 변경

 

 

 

 

> 새Comp 생성 후 FINAL 이름 수정
   HDV/HDTV 720 25, Duration 10
> Map 컴프를 드래그로 넣기
> *CC Sphere 적용 : 지도가 3D로 변경됨
 - Render Full
 - Shading_Ambient 100, 이하 0 : 지구본의 음영 없앰
  
  
● 이동경로
▷ Map 컴프
> 펜툴 선택 후, Stroke 색상 변경
> 출발-경유-도착 지점을 찍음 : 곡선 형태가 되도록 드래그 이용
> 선두께 조절 15px

 

> Map레이어의 가이드 색상 변경

> PATH 이름 변경

 

 

 

> PATH 레이어_속성 contents_Shape_Stroke
   _Dashes +클릭_Dash 60 조절
   _Stroke Width 50 조절

 

 

 


> PATH_속성 Contents 우측 Add ▶클릭_Trim Paths 선택

 

 


   _End 0% 80F 키적용

> 100F 33% 키적용
> 110F 키적용

> 130F 66% 키적용
> 140F 키적용

> 160F 82% 키적용
> 170F 키적용

> 190F 100% 키적용

 

 

 

 

> 적용한 전체 키를 드래그로 선택
> Easy Ease 적용 : F9

 

  

 

 

> 그래프창으로 보기
> 0지점의 키를 드래그로 선택
> ss모양 클릭 : 꽉채워 보기

> 가장 뒷쪽의 패스를 길게 늘려주기(드래그)
   : Fast쓕~Slow단.., Fast쓕~Slow단.. 느낌
   ※ 참고 : 유튜브  Motion Graphic Tips 검색

 

   ※  Speed Graph로 보기

 

 

그래프 창_ 키 위에서 MRB_Edit Speed Graph 선택

 

 

 

▷ FINAL 컴프

 

 


> Render : Outside 수정 (보이는 면 방향에서 단면만 보임)
> 80F으로 이동 : 패스의 출발지점
> Rotation으로 패스가 보이게 위치 조절 후, 키적용

> 100F 이동 후, 회전하여 패스가 보이게 조절 : 자동 키적용

> 130F 반복

> 160F 반복

> 190F 반복

> 전체 키를 드래그로 선택 후, F9 적용

 

 

 


> 그래프 창_전체키 드래그 선택_가장 마지막 패스를 좌측으로 드래그

 

 


● 비행기 이동
▷ Map 컴프
> 패스로 비행기 만들기 : Stroke 0px
> Arrow 이름 변경

 

 

 

 

> 검색창에 "path" 찾아서 선택 : PATH_Contents_Shape1_Path1_Path 메뉴 클릭
> 전체메뉴 Edit_Copy : Ctrl+C

> Arrow의 시작점으로 이동 : PATH의 첫 키프레임 위치
> Arrow_속성 Contents_Position 메뉴 클릭 후, 붙여넣기
   : 비행기가 이동경로를 따라 움직임

> Arrow의 전체 키를 드래그로 선택 후, Alt+드래그로 간격 늘임

 
> PATH의 키 간격에 맞춘 후, F9 적용
   ※ 이동경로와 같은 속도로 움직이지 않음

 

 


> Arrow 레이어_MRB_Transform_Auto-Orient 적용 : Ctrl+Alt+O
> 옵션 창 Orient Along Path로 변경

   : 비행기의 방향을 이동경로 방향과 동일하게 만듦

 

 

 

 

> 80F 이동 후, Scale 0% 수정하고 키적용
> 100F 키적용
> 130F, 160F, 190F 반복

 

> 80-100F 중간, Scale 100% 수정하고, F9 적용
> 100-130, 130-160, 160-190F 반복

> Arrow 레이어의 가이드 색상 변경 : PATH와 같은색

 

 


● 위치 표시
▷ Map 컴프
> Ellipse Tool 선택하여 원형 그린 후, 중심점 가운데로 이동
   : 플러그인 Reposition Anchor Point 창_Reposition 클릭
> Scale 80F 0% → 100F 100% 키적용
> F9 적용 후, 그래프창의 우측 패스를 좌측으로 늘림(드래그)

 

 

 

> Shape Layer 복제 후, 약간 뒤 3F정도로 이동
> 하위 Shape Layer를 Alpha Inverted Matte로 변경

 

 

 

 

> 103F 위치로 이동
   ※ 원의 테두리가 남음
> 상위 Shape Layer를 선택 후, Scale를 101%로 수정
   : 하위 원보다 커져서 덮으므로 사라짐

 


> 두개의 레이어 나머지부분을 삭제 Alt+[, ]
> 두개의 레이어 선택 후, Pre-Comp 적용 : Ctrl+Shift+C
> CIRCLE FX 이름 수정하고 나머지부분을 삭제
> 중심점을 가운데로 이동

 

 

 

 

> 100F 지점의 위치로 이동

> CIRCLE FX 복제 후, 130F, 160F, 190F 지점의 위치로 이동 반복

 

 


● BG
▷ FINAL 컴프
> Solid 생성 후, 색 변경 BG이름 변경

 


> Concreate Texture 드래그 하여 상위에 올리기
> Soft Light 모드로 변경 후, Opacity 조절
> *Curve 다듬기

 

 


● 지구
▷ Map 컴프

 

 


> Solid 생성 후, 하늘색 변경 WATER 이름 변경
> 가장 하위로 이동

> FINAL 컴프의  Concreate Texture를 복사
> MAP 컴프의 WATER 레이어 위로 붙여넣기
> Opacity 조절

 

 

 

● 그림자
▷ FINAL 컴프

 


> 펜툴 클릭
> 지구의 음영이 들어갈 부분을 그린 후, 어두운색으로 변경

 

 

 

 


> MAP 레이어를 복제 후, 음영Shape의 상위로 이동
> 음영Shape는 Alpha Matte 적용 : 교집합 부분만 남음
> Opacity 20% 정도로 줄임

 

 


● 시작 모션
○ 번지듯 나타나는 효과
> 새Comp생성 후, ink effect 이름 변경

 

▷ ink effect 컴프
> Ctrl+K : Composition Settings_Width, Height  수정

   : Map 컴프_Composition Settings_Width, Height 사이즈 와 동일

 

 

 


> Ellipse Tool 선택 후, 흰색으로 변경
> 여러개의 다양한 원형을 만듦


> 생성된 Shape Layer_속성 Contents Add ▶_Group 클릭
> Circles로 이름 변경 후, Ellipse1~15을 그룹에 넣음

 

 

 


> Opacity 40 수정 : Fill 글자 클릭 후, 옵션에서 수정

   ※ 레이어의 Opacity에서 조절 시, 원이 겹치는 부분 상관없이 일관적으로 표현됨


> INK로 레이어 이름 변경

 

 

 

 

 

 

> INK_속성 Contents Add ▶_Offset Paths 클릭
   : 전체 서클을 한번에 컨트롤할 수 있음
> INK_속성 Contents_Offset Paths1_Amount -600 키적용, 0F
> 40F, Amount 150 키적용
> 두개의 키에 F9적용 후, 그래프 수정
 

 

 

> INK에 *Turbulent Displace 적용 : 원의 테두리가 일그러짐
  - Complexity 5.5 테두리가 거칠게 표현됨

  - Amount 170 양(?) 더 자글자글해짐
  - Size 100  크기

 

> INK에 *Turbulent Displace 한번더 적용
  - Complexity 5
  - Amount 350
  - Size 70 더 자글자글해짐

 

 


▷ Map 컴프

 

 


> ink effect 컴프를 드래그서 MAP 레이어의 상위에 놓기
> MAP 레이어를 Alpha Matte 적용

 

 

○ 지구본 시작 모션
▷ FINAL 컴프
> MAP컴프 레이어 선택
> 약간 Y축 방향으로 약간 회전 후, 적용된 키를 가장 앞으로 이동
   : 회전하면서 나타나는 시작


> MAP컴프 Scale 0F 0% → 20F 100% 키적용
> 적용한 두 키 선택 후, Ease and wizz 적용

 

 


● 구름

 

 

○ Test----------------------------------------------

▷ 3D Orient Tuto 컴프
> 새Comp 생성
   - 3D Orient Tuto로 이름 변경
   - Preset HDV/HDTV 720 25 선택
> 펜툴로 구름 그리기 (Opacity 100%)
> 구름 중앙으로 중심점 이동
> 3D 박스 켜기

 

> 새 카메라 생성
   - Custom 으로 변경
> Null 오브젝트 생성
> 3D 박스 켜기
> 카메라의 @를 Null 오브젝트에 드래그로 연결

   ※ Null_속성 Y Rotation 조절시, 카메라만 구름을 중심으로 이동함

> 구름 Shape Layer_MRB_Transform_Auto-Orient 클릭
   - Orient Towards Camera 적용
   ※ 카메라 회전에 따라 구름도 함께 회전함

----------------------------------------------

 

 

▷ FINAL 컴프

 

 

 

> 펜툴로 구름 그리기 (Opacity 100%)
> 구름 중앙으로 중심점 이동
> 3D 박스 켜기

> Cloud 이름 변경, 레이어가이드 색상 변경

 

> Cloud 를 지구 좌측으로 이동

> Cloud _MRB_Transform_Auto-Orient 클릭
   - Orient Towards Camera 적용

   : 카메라을 향하여 바라보면서 회전

 


> 새 카메라 생성
   - Preset : Custom 으로 변경

> Null 오브젝트 생성 후, Controle Camera 이름 변경
> Controle Camera 의 3D 박스 켜기


> 카메라의 @를 Null 오브젝트에 드래그로 연결


> 80F 지구본이 회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Controle Camera 의 Y Rotation 0 키적용
   : 지구안으로 들어가는 지점에서 시작


> 190F, 1바퀴 변경 후, 키적용
   : 지구안으로 들어가는 지점에서 끝
> 두 키을 선택 후, F9 적용

 

 

 

 

 

> Cloud1 레이어의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앞부분 삭제 : Alt+[
> 레이어를 복제 후, Cloud1 을 MAP레이어 하위로 이동

   : Cloud1이 사라질때 지구 뒤로 가려주는 역할

 

> Cloud2의 뒷부분 삭제 : Alt+]

> 구름이 나타는 지점에서 Scale 키적용
> 10f 앞으로 이동후, Scale 0% 키적용

> Cloud2의 앞부분 약간 살려주기

> Cloud2의 두 키 선택 후, Ease and wizz 창
   - Easing : Back
   - Type : Out
     변경 후, Apply 적용
  : 구름이 지구좌측에서 커지면서 나타난 후, 회전함

 

 

 


----------------------------------------------

 

<<Ease and wizz 플러그인 >>

: 생동감있는 움직임에 편리하게 적용
: 압출 풀어서 C:\Program Files\Adobe\Adobe After Effects CC\Support Files\Scripts\ScriptUI Panels 에 설치
> 설치 확인 : 전체메뉴 Window_하단에서 확인
> 사용 방법 : 텐션이 필요한 키 두개를 선택 후, 옵션 설정하고 Apply 클릭

   - Easing : 텐션의 종류
   - Type : 시작과 끝의 움직임을 제어, 주로 Out 사용
   - Key : 키 적용, All로 사용

     . Bounce 통통 튕기는 효과
     . Back 뒤로 약간 작아지는 효과
     . Elastic 고무효과 약간 튕김


----------------------------------------------

 

 

 

● 지구 이동
> BG와 Concreate Texture를 제외한 모든 레이어 Pre-Comp : Ctrl+Shift+C, Earth Final 이름 변경
> 텍스처를 상단으로 이동

> Earth Final 레이어 위치 이동
   - Position 180F 키적용 → 200F 좌측으로 이동 후, 키적용
> 적용한 두 키 선택 후, Ease and wizz 적용

 

 

 

 

● 텍스트
> 텍스트 삽입
> 지구가 좌측으로 이동을 시작하자 마자 지점에서 텍스트 레이어의 앞부분 삭제
> *Overshoot 적용

 

 

 

 

● 반짝이는 스피어

 

 


> Ellipse Tool로 그린 후, 중심점 이동
> Scale 0% → 20F 이동 후, 100% 키적용
> 두 키 선택 후, F9 적용 후, 그래프 수정


> 두 키 사이에 Scale 120% 키 추가
> *Glow 적용
   - Threshold 80%
   - Radius 35
   - Intensity 0.5

 


> Shape Layer를 복제하여 여러개 배치 후, 시간차 주기 : 레이어 시작점 상이하게 배치
> 각 레이어의 마지막 두키를 선택 후, Scale의 숫자에서 드래그 하여 크기 수정

   : 키프레임의 위치를 키 위에 두고 수정할 것
> 전체 Shape Layer를 BG 레이어 상위로 이동

 

 

 


● 써클 FX
○ 써클 만드는 방법1
> 새 Comp 생성 후, More 이름 변경
> Ellipse Tool로 Fill X, Stroke 색, 10px 변경하여 그리기
> Shape Layer_속성 Contents_Ellipse
   - Stroke : Round Cap으로 변경
   - Dash +추가 : Dash 0, Gap 20 설정

 

 

 


○ 써클 만드는 방법2
> Ellipse Tool로 Fill 색, Stroke 색, 10px 변경하여 작은 원 그리기
> Shape Layer_속성 Contents_Ellipse
   - Transform : Ellipse1
    . Scale 0% 0F → 20F 이동 후, 70% 키적용
> 두 키 선택 후, F9 적용 후, 그래프 수정


> Shape Layer_속성 Contents 우측 Add ▶_Repeater 선택

   - Repeater1

    . Copies 15
   - Transform : Repeater1
    . Position 0
    . Rotation 0º 20F → 40F 이동 후, 24º 키적용
    . Anchor Point  -70, 50  전체 둘레의 크기 조절
> Rotation의 두 키 선택 후, F9 적용 후, 그래프 수정

 

> Circle FX로 레이어 이름 변경

 

▷ Earth Final 컴프

> 지구를 중심으로 위치 이동
> 지구가 회전하는 순간 120F에 Circle FX이 시작되도록 뒤로 이동
> Circle FX의 Opacity 70%로 수정

 

 

 

 

> MAP 컴프 레이어 복제 후, 최상단에 위치 하고 Radial Wipe Info 이름 변경
> Scale 130% , Opacity 50% 수정
> *Fill 적용 후, Color 변경

> *Radial Wipe 적용
   - Wipe : Counterclockwise
   - Transition Completion 140F 100% → 160F 이동 후, 59% 키적용
> Transition의 두 키 선택 후, F9 적용 후, 그래프 수정

 

> Radial Wipe Info를 최하단으로 이동


> Radial Wipe Info를 복제 후, Radial Wipe Info2를 약간 뒤로 이동
> Radial Wipe Info2
   - Fill_Color 변경
   - Transition Completion 72% 변경

 

● 기타 FX
▷ More 컴프


> 펜툴로 Fill X, Stroke 색, 10px 직선 그린
> 중심점을 직선의 하단으로 이동
> Line FX 이름 변경

 

 


> Line FX_속성 Contents 우측 Add ▶_Trim Paths 적용

   - End 0F 100% → 20F 이동 후, 0% 키적용
   - Start 5F 100% → 25F 이동 후, 0% 키적용

 

   ※ 직선을 그릴 때,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그렸다면
   - End 0F 0% → 20F 이동 후, 100% 키적용
   - Start 5F 0% → 25F 이동 후, 100% 키적용


> 4개의 키 선택 하고 F9 적용 후, 그래프 수정

 

 

 


> Line FX_속성 Contents 우측 Add ▶_Repeater 적용
   - Copies 9
   - Transform : Repeater1
    . Position 0
    . Rotation Alt+타이머 클릭 후, 360/9 입력
    . Anchor Point  -30, 0 수치 조절하여 센터 맞춤

 

 

----------------------- 모양 변형 방법 -----------------------
> Line FX_속성 Contents 우측 Add ▶_Wiggle Transform 적용
   - Wiggles/Second 0
   - Transform_Rotation 조절
---------------------------------------------------------------
 
▷ Final 컴프
> Line FX 를  0F에 붙여넣기
> Line FX_속성 Contents_Repeater1
   - Anchor Point 조절로 지구와 중심 맞추고, 크기 조절
> Earth Final 컴프 레이어 하단으로 Line FX 이동

 

 

 

> Earth Final 컴프의 Scale 0F 0% → 20F 100% 키적용

> Line FX_속성 Contents_Repeater1
   - Anchor Point 20F 키 적용 → 0F 사이즈와 중심을 조절 후, 키적용

> Line FX_속성 Position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After Eff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at Style Smoke  (0) 2015.08.30
Camera Shake  (0) 2015.08.26
Hologram  (0) 2015.05.22
Motion Graphic  (0) 2015.05.22
Freeze frame  (0) 2015.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