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Thinking Particle 본문

놀이동산/Cinema4D R13

Thinking Particle

DAJI 2015. 5. 22. 16:37

 

Thinking Particle

1. thinking particle
 - c4d의 기본 particle은 다소 불안정감이 있고 무겁기도 하다.
 - 조금 더 가볍고, 한차원 더 높은 기술을 쓰기위하여 존재
 - menu -> simulate -> thinking particle -> particle geometry
  -> 이것이 layer에 나와있어야 한다.

2. xpresso 를 이용해보자
 - null을 꺼내서 xpresso를 달아서 열어보자
 - 이 xpresso 안에서 thinking particle을 만들 수 있다.
 - xpresso -> x-pool 탭 -> system operator -> thinking particle
 - emitter : tp genetator -> pstorm
  -> perspective에서 play 확인

3. emitter의 위치이동
 - emitter를 null에 붙여줘야 한다 : 널 생성 xpresso 적용
 - set driven / set driver와 같은 원리
 - xpresso의 X-Pool탭_pstorm(피스톰) 꺼냄 : 0F에서 보면 서클이 생성됨

 - emitter position -> 입력값이 없다
 - null -> xpresso로 가져와서 output에서 global position을 꺼내자
 - 연결 -> null이 xpresso의 XYZ축의 움직임을 control하게 된다.
 - null에 키를 줘서 움직임을 확인해보자

4. particle을 다른 object로 대체시켜보자
 - sphere로 particle을 대체시키자.
 - null 또는 particle geometry에 넣어보자
 - null과 particle geometry의 attribute를 확인해보자
  -> particle과 관련된 아무런 속성도 없음.
  -> 결국 지금의 particle을 만든 xpresso 내에서 만들어야 한다.
 - emitter인 pstorm에서 어떻게 하는것이 아니다.
  -> pstorm은 단순 emitter일뿐 particle과 관련된 것은
     thinking particle 구조 내에서 다른 메뉴들을 꺼내서 붙여야한다.
 - tp initiator -> p pass 꺼내보면 all 이라고 나온다.
  -> all의 의미는 본인이 작업하고 있는 edit창 내에 있는 모든
     particle을 의미한다.
  -> p pass_ all로서 화면의 모든 particle을 인식시키게 됨
 - tp standard -> p_shape -> attribute창에 보면 object가 비어있음
  -> 여기에 sphere를 넣던가 또는 xpresso의 p_shape에 넣어주자
 - P pass와 PShape를 연결 : 대체 완성

★ Xpresso_Pstom 더블클릭 : 속성
- Birth Type : 주로 Count로 사용
- Distance : 이미터로부터 떨어져서 나옴
- Distance Variation : 떨어뜨린 후, 올려주면 파티클의 시작점이 랜덤하게 나옴
- Spin : Cube 적용

5. emitter의 각도변경
 - null로 위치이동은 가능, 각도를 변경해보자
 - xpresso에서 연결해줘야한다.
 - null -> output -> Global Position -> Global Position
 - pstorm -> input -> emitter alignment

-----------------------------------------------------------------------

6. 다른 emitter를 가지고 다른 물체를 뿜어보자
 - null을 하나 더 꺼내자
 - 기존의 null을 A라 이름을 바꾸고 지금 새로 만든 null을 B라 칭하자
 - xpresso에 B를 가져오고 pstorm을 하나 더 꺼내서 연결하자
 - 하나는 sphere가 하나는 platonic을 particle로 쓰고싶다

 - p pass 및 p shape을 하나씩 더 꺼내서 platonic을 넣어서 연결해보자
  -> 둘을 분리해야 한다.
 - simulate -> thinking particle -> thinking particle setting
 - all -> RMB -> add 2개 생성 > 각 a&b로 이름 변경

 - xpresso에 tp standard -> p group 꺼내서 -> all을 a & b로 변경
    : thinking particle setting에서 각각 드래그 적용
 - pstorm output -> particle birth -> a & b와 연결
 - p pass도 a & b로 드래그 하여 변경

    PStorm = Emitter
    컨트롤 할 수 있는 널 = A, B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Cinema4D R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Graph (1) Cloner Dynamic  (0) 2015.05.22
MoGraph  (0) 2015.05.22
particle  (0) 2015.05.22
Tracking (2)  (0) 2015.05.22
Tracking (1)  (0) 2015.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