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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Cinema4D R13

MoGraph

DAJI 2015. 5. 22. 16:37

 MoGraph

● MoGraph 종류
   - Cloner
   - Matrix
   - Fracture
   - MoInstance 잔상
   - MoText
   - Tracer : 추적자, 꼬리
   - Mospline

※ R15버전부터 디포머가 다이나믹 메뉴들과 합쳐짐

● Cloner 실습
#1 Mode별
> 큐브 생성
> Cloner 생성 : 초록색 > 큐브를 종속시킴

○ 클로너 속성
 ※ Mode : Linear
   - Count : 갯수
   - P.Y 50cm : 겹침, 250cm : 안겹침(큐브기본값200cm)
   - P.X/P.Y 200/200 : 계단 모양
   - S.X 110% : 위로 갈수록 X축으로만 점점 넓어짐
          70% : 줄어들경우, 반대로 다시 늘어남
   - R.H 10º : 돌아가듯이 꼬임
   - Step Size : Count 수 만큼 있다가 늘어남 = Per Step
   - Step Rotation : 전체가 회전됨 (H값만 일반 회전과 같음)

 ※ Mode : Radial 둥굴려짐(꽃받침)
   - Offset : 돌아감
   - Offset Variation : 돌때 속도가 랜덤으로 되기때문에 겹치게됨

 ※ Mode : Grid Array
   - Count : X, Y, Z 갯수
   - Size : 큐브 간격 대비로 벌어짐

 ※ Mode : Object
   - 피규어 생성>커넥터 생성 시켜서 >C
      > 피규어로 이름 바꾸고
      > 클로너 오브젝트에 드레그 적용
      > 피규어 오브젝트의 눈을 꺼줌
      > Distribution : Vertex일경우, 뛰엄뛰엄 간격이 다름
      > Surface로 변경 후, Count 1,000적용
   - 원하는 모그라프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팩터를 꺼낼것!
          : Random 이팩터 생성
      > Falloff 리니어로 적용
      > 클로너의 Effectors에 랜덤이 적용된것을 확인할것

(>빈공간 클릭(아무 오브젝트에 선택되지 않은 상태에서)>
클로너의 Effectors에 아무것도 없음>랜덤을 넣을수는 있으나 기능이 안됨)

   - Parameter : 컨트롤러 역할
      > Position 값 : 퍼지는 정도
      > Clamped 체크 해제 시 : 퍼진 후, 다시 모이지 않음
      > 랜덤 이팩터의 위치 이동, 회전으로 방향 조절 가능 (이팩터 안에 화살표 방향이 정방향)
      > Falloff를 변형해서 서서히 퍼지게 함


#2 태그
- 플랜 생성 = 바닥

- 큐브 생성
- 클로너에 생성하여 종속시킴
- 클로너에 MRB_Simulation Tags_Rigid Body 태그 적용
- 플랜에 MRB_Simulation Tags_Collider Body 태그 적용
- 클로너의 리지드 태그 클릭
- 속성창_Collision 탭_Individual Elements를 All로 변경 : 떨어질때 퍼트려짐

- 아무것도 선택되지 않은 상태에서
  > Ctrl+D > Dynamics 탭
  > Gravity 1000cm=기본값
  > Time Scale 100%=기본값, 70%=슬로우모션  , 150%=초고속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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