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MoGraph 본문
MoGraph
● MoGraph 종류
- Cloner
- Matrix
- Fracture
- MoInstance 잔상
- MoText
- Tracer : 추적자, 꼬리
- Mospline
※ R15버전부터 디포머가 다이나믹 메뉴들과 합쳐짐
● Cloner 실습
#1 Mode별
> 큐브 생성
> Cloner 생성 : 초록색 > 큐브를 종속시킴
○ 클로너 속성
※ Mode : Linear
- Count : 갯수
- P.Y 50cm : 겹침, 250cm : 안겹침(큐브기본값200cm)
- P.X/P.Y 200/200 : 계단 모양
- S.X 110% : 위로 갈수록 X축으로만 점점 넓어짐
70% : 줄어들경우, 반대로 다시 늘어남
- R.H 10º : 돌아가듯이 꼬임
- Step Size : Count 수 만큼 있다가 늘어남 = Per Step
- Step Rotation : 전체가 회전됨 (H값만 일반 회전과 같음)
※ Mode : Radial 둥굴려짐(꽃받침)
- Offset : 돌아감
- Offset Variation : 돌때 속도가 랜덤으로 되기때문에 겹치게됨
※ Mode : Grid Array
- Count : X, Y, Z 갯수
- Size : 큐브 간격 대비로 벌어짐
※ Mode : Object
- 피규어 생성>커넥터 생성 시켜서 >C
> 피규어로 이름 바꾸고
> 클로너 오브젝트에 드레그 적용
> 피규어 오브젝트의 눈을 꺼줌
> Distribution : Vertex일경우, 뛰엄뛰엄 간격이 다름
> Surface로 변경 후, Count 1,000적용
- 원하는 모그라프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팩터를 꺼낼것!
: Random 이팩터 생성
> Falloff 리니어로 적용
> 클로너의 Effectors에 랜덤이 적용된것을 확인할것
(>빈공간 클릭(아무 오브젝트에 선택되지 않은 상태에서)>
클로너의 Effectors에 아무것도 없음>랜덤을 넣을수는 있으나 기능이 안됨)
- Parameter : 컨트롤러 역할
> Position 값 : 퍼지는 정도
> Clamped 체크 해제 시 : 퍼진 후, 다시 모이지 않음
> 랜덤 이팩터의 위치 이동, 회전으로 방향 조절 가능 (이팩터 안에 화살표 방향이 정방향)
> Falloff를 변형해서 서서히 퍼지게 함
#2 태그
- 플랜 생성 = 바닥
- 큐브 생성
- 클로너에 생성하여 종속시킴
- 클로너에 MRB_Simulation Tags_Rigid Body 태그 적용
- 플랜에 MRB_Simulation Tags_Collider Body 태그 적용
- 클로너의 리지드 태그 클릭
- 속성창_Collision 탭_Individual Elements를 All로 변경 : 떨어질때 퍼트려짐
- 아무것도 선택되지 않은 상태에서
> Ctrl+D > Dynamics 탭
> Gravity 1000cm=기본값
> Time Scale 100%=기본값, 70%=슬로우모션 , 150%=초고속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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