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Flower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Flower

DAJI 2015. 5. 26. 18:26

 

[File_Project Window] 프로젝트 생성
- Data : 작업 전 회의를 통하여 결정된 최종 참고자료(이미지나 영상)저장공간
- Image : 렌더링 이미지 저장공간(최종 아웃풋)
- Scenes : 마야파일 저장공간
- Sourceimages : 오브젝트에 직접적으로 적용되는 이미지 파일 저장공간

[File_Set Project] 프로젝트 셋
Set : Maya와 프로젝트를 연결

※ 주의사항
1. Backup
자신의 자료는 내컴퓨터 및 여러곳에 따로 관리
2. Save
수시로!
(26p)

--------------------------------------------------

[Save Scene]
 - Save Scene : Ctrl+S
     > 영문+숫자(2자리수 이상)
     > 확장자 :바이너리 Binary (mb라고 부름)
        (아스키코ASCⅡ : 컴퓨터언어, 특별한경우)
 - Save Scene As : 단축키 없음, 새이름으로 저장


[Open Scene]
- 기존의 씬을 완전히 무시하고 새로 파일을 열어줌
- 더하기 개념이 아닌 새로운 파일을 열기때문에 기존에 있던 파일은 없어짐

[Export Selection]
- 선택한 오브젝트만 저장하는 옵션

[Import]
- 기존의 씬에 오브젝트를 가져올 수 있음
- 바탕화면에서 파일을 직접 마우스로 눌러서 끌어다 놓아도(드래그) 위와 같음
(15-16p)
--------------------------------------------------

[Modify_Center Pivot]
- 오브젝트 모드에서 실행해야함

[Insert]
축 옮기기

[Snap]
- X 스냅 : 그리드 교차점이 붙여 이동시에 사용(이동키가 사용가능한 모든 것들은 다 스냅 가능)
            1. x를 누르고 내가 가고 싶은 그리드 교차점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상태로
              MMB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 하면 한번에 스냅 가능
            2. x를 누른 상태로 축과 축사이의 동그라미를
              MLB으로 눌러서 끌고 다니면 그리드 교차점 스냅가능

- C 스냅 : 커브에 스냅을 걸어 이동시킴
              C를 누르고 내가 가고 싶은 커브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상태로
              MMB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 하면 스냅 가능

- V 스냅 : 버텍스에
              v를 누르고 내가 가고 싶은 버텍스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상태로
              MMB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 하면 스냅 가능

※ 주의사항
- 채널 박스에서 숫자 입력시 작은엔터를 칠 경우에는 완전히 완료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큰 엔터를 쳐서 옵션에서 완전히 빠져 나온 뒤에 단축키를 입력 할 수 있다

[Ctrl+G : 그룹]
1. 여러개의 개체의 각각의 피봇을 하나로 합쳐서 이동시키거나 회전시키거나 크기 조절을 하기 위해 사용
2. 정리 목적
- 그룹은 상위 계층은 곧 부모와 같고, 하위계층은 자식과 같다. 때문에
  언그룹시에는 Shift+P : Parent 부모
  다시 그룹에 종속 시킬때에는 오브젝트 선택 후, MMB클릭+드래그 하여 group(Parent)에 넣기
(24p)

- 그룹을 실행한 뒤에 뷰포트에서 드래그하여 선택 하면,
  그룹이 선택되지 않고 그룹에 속한 개체를 개별적으로 선택한 것과 같기 때문에,
  그룹을 잡을 때는 아웃라이너에서 직접 잡거나
  그룹에 속한 개체를 하나 선택하고, 상향버튼↑을 눌러서 상위 계층(그룹)을 선택할 수 있다
--------------------------------------------------

[Outliner] Alt+O
- 뷰포트 상의 모든 개체를 한 눈에 볼 수 있음
(27p)

--------------------------------------------------

[Hide]
- 채널박스_Visibility=Hide 기능
- On=1=Ctrl+Shift+H 있다
- Off=0=Ctrl+H 없다

(25p)


--------------------------------------------------

○ 꽃 만들기
- 꽃 잎
스피어 생성
R납작하게
버텍스 모드 위 뾰족, 중간 들어줌, 아래 모아줌
축가운데에 끝을 댐
인서트 키 눌러서 축 이동 후, 나옴
복사해서 돌림
그룹 생성
그룹복사
복사된 그룹을 올려주고 회전
복사된 그룹을 열어서 안의 오브젝트들을 선책후 회전으로 모아줌
반복

- 수술
실린더 생성
버텍스모드로 길게 만들어서 뾰족하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준 후 나옴
내려서 꽃 중앙에 넣기
인서트로 수술의 축을 아래로 이동하고 나옴
Ctrl+D > 회전 반복

- 줄기
수술하나 복사후, 키운후, 아래로 내림

- 잎사귀
꽃잎의 하나만 복사해서 C스냅으로 줄기에 붙임

- 다발
전체를 잡고 그룹화
인서트 축 변경 후 나옴
꽃을 복사 회전하여 다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1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im  (0) 2015.05.26
Banana  (0) 2015.05.26
Loft, Isoparm, Rebuild Surfaces  (0) 2015.05.26
Curve  (0) 2015.05.26
Apple  (0) 2015.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