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oftware] Projection Mapping 본문
● Projection Mapping 방법
> 실린더 생성
> 질감 넣기
※ Lambert1로 적용하면 이미지로 변환이 안됨
> Color_체크박스_File 위에서 MRB_Create as Projection 클릭 : 초록색 와이어=프로젝트
> 속성_Image_Image Name의 폴더클릭하여 이미지 삽입
> Projection Attributes_Proj Type : Cylindrical 선택 : 프로젝트 와이어가 반실린더모양으로 바뀜
> Projection Attributes_Fit To BBox 클릭 : 프로젝트 와이어가 실린더에 딱맞게 붙음
> 와이어 끝의 가운데 빨간점을 잡고 드래그 하면 원형으로 말아짐 (연장되면 패턴이 반복됨)
> 질감 속성_Hardware Texturing_Texture resolution_Highest 256x256 선택 : 뷰에서 보는 해상도(랜더되는것과 다름)
※ 오브젝트와 프로젝트를 함께 움직이면 무거워지기 때문에 이미지로 따로 뽑음
> 오브젝트만 선택
> HyperShade_(프로젝트가 적용된) 질감을 Shift+클릭
> HyperShade_Edit_Conver to File Texture(Maya Software)의 옵션 클릭
> Anti-alias 체크 : 계단 현상 제거
> 하단의 resolution 1280 적용 (클수록 오래걸림)
: 프로젝션은 없어지고, 형태 그대로 이미지가 만들어짐, 질감에 가서 확인 가능
> HyperShade_Edit_Delete Unused Nodes 적용되지 않는 질감 모두 삭제됨 : 처음적용한 질감과 프로젝션 삭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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