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Software] UVLayout 본문

놀이동산/Maya_02_Render

[Software] UVLayout

DAJI 2015. 5. 26. 19:09

★설치방법
1. 백신프로그램 종료.
   (크랙을 바이러스로 인식)
2. 알집 풀기
3. iuvlayout-pro 실행
4. Next > Finish
5. 시작 메뉴 > headus폴더 > License UV layout 클릭 : 실행
6. 크랙 파일 실행
7. Ether=ID에 입력 후, Generate 클릭 >  나타는 번호를 복사해서
8. Edit 클릭하여 메모장에 붙여넣고 저장
9. Keep Alive : On으로 선택 후 Exit
10. 시작 메뉴 > headus폴더 >Run UV layout 실행
11. 마야 세팅 :
설치파일 있는 폴더 : uvlayout 20800\Plug-in\MAYA\prefs과 scripts폴더를
C:\Users\Administrator\Documents\maya에 넣기

12. C:\Users\Administrator\Documents\maya\2017\prefs\scripts 에 uvlayout_open.mel 워드패드 경로 수정하기



-------------------------------------------------------------
● UVLayout
> 마야 실행_Windows_Plugin Manager_"mtoa.mll" 체크
> UVLayout 탭_Info아이콘 클릭_Run UVLayout 실행


> UVs : Edit로 설정 : 만들어 놓은 UV 그대로 불러들임

* 먼저 설치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1. UV layout_Display 클릭 - up방향을 마야와 같이 Y로 클릭하고 바꿔줘야 한다
2. 모든메뉴는 다 사용하지 않고 Display 탭에 view 아이콘 UV,ED 메뉴만 사용한다
   UV는 UV를 펼때 쓰는 탭
   ED는 마야로 치면 3D뷰
   ED에서 자른다음에 UV로 보내기 (알파벳 D)
3. 오브젝트 잡고 UV layout 탭에 있는 Info를 눌러서 Send mesh를 눌러야
   오브젝트가 유브이 레이아웃 프로그램 안으로 들어온다

**UVLayout은 폴리곤만 실행 가능


조건 : OBJ 확장자가 열려있고 주고받기


방법 :
  1) Window - Setting preferences- Plugin manager- OBJexport.mll 체크하고 Refresh 실행


  2) 마야 재 실행 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UVLayout 탭_Info아이콘 클릭_Run UVLayout 클릭_Send Mesh 누르면 오브젝트가 유브이 레이아웃 프로그램에 들어옴


> 마우스를 원하는 엣지 위에 올려놓고 C : 자를 부분 지정(선택)
   빨간선은 완전히 잘라지기로 확정된 선, 노란선은 가이드라인
> 엣지위에서 W : 선택 취소
> 오브젝트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Enter :  분리
> shift+S : 가르기
> 마우스를 오브젝트 위에 올려놓고 D : View_Ed 편집창에서 UV창으로 옮김, 해당 오브젝트가 사라지고 UV창으로 옮겨짐
> UV창에서 오브젝트 위에 마우스 올려놓고 Shift+F : 펴주기
> Shift+D : 되돌리기
> Space : 중단하기
> Space+MMB+드래그 : UV 이동
> Space+MRB+드래그 : 사이즈 조절
> Space+MLB+드래그 : 회전
  ※ UVLayout에서 면의 색상은 무시
  ※ 모든 오브젝트의 부분을 UV로 보내면 3D 형태로 나옴 > UV버튼 클릭하면 펼 수 있음
> 빨간 박스안에 모든 오브젝트 UV가 들어가게 조정
> Send 버튼 클릭
  ※ 마야에서 올바르게 적용됐는지 마야_Window_UV Texture Editor에서확인 후, UVLayout 닫기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2_R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ftware] Bighead  (0) 2015.05.26
[Software] Elephant  (0) 2015.05.26
[Software] Car  (0) 2015.05.26
[Software] Eyeball  (0) 2015.05.26
[Software] Projection Mapping  (0) 2015.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