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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talRay] Caustic 본문
● Caustic 커스틱
: 그림자에 빛이 모여 연산작용으로 나타나는 현상
> 오브젝트에 mia material x passes적용하여 투명물체로 만들기
※ Blinn으로 Caustic을 사용할 경우, 랜더 속도가 많이 느림, 그림자의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음
> 속성 : - Reflection 반사 v
- Refraction 굴절 v
> Render Setting_indirect lighting
_GI 비활성화
_Caustics 목록_Caustics 활성화
. Accuracy : 정밀도
. Scale : 전체적인 포톤의 밝기 비율
. Radius : 포톤의 크기
※ 전체에 뿌려지는 GI와 다르기 때문에 작게 만듦
. Merge Distance : 포톤이 붙는 거리
. Caustic Filter Type 내려갈 수록 퀄리티가 올라감, 무거움
. Caustic Filter Kernel 경계의 블러
> 라이트 속성_Caustic and Global Illumination목록_Emit Photons 체크
. Photon : 빛의 입자 15000
. Photon Color : 입자의 색상 (오브젝트 고유의 색이 뭍이므로 가급적 사용x)
. Photon Intensity : 입자의 세기, 밝기
. Exponent : 포톤의 감쇄
. Caustic Photons : 커스틱 포톤의 갯수 100
> 라이트 intensity 0꺼주기 : 포톤을 잘 보기 위해서
> 라이트 속성_Caustics 목록_Caustics 활성화
. Accuracy : 정밀도
. Scale : 전체적인 포톤의 밝기 비율
. Radius : 포톤의 크기
※ 전체에 뿌려지는 GI와 다르기 때문에 작게 만듦
. Merge Distance : 포톤이 붙는 거리
. Caustic Filter Type 내려갈 수록 퀄리티가 올라감, 무거움
. Caustic Filter Kernel 경계의 블러
> mia material x passes 속성_Advanced Refraction_Refractive Caustic 체크 : 포톤의 모이는 형태가 달라짐
※ 포톤이 모이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짐
> 라이트 속성_Caustic and Global Illumination목록_Emit Photons 체크
. Photon Intensity : 입자의 세기, 밝기 20,000
. Caustic Photons : 커스틱 포톤의 갯수 10,000>500,000...
※ 경계의 노이즈가 생길때 멈추고, Radius 올려줌
> GI 활성화 : 라이트 속성에서 포톤을 같이 사용하므로 문제발생
> 라이트 복사하여 하나는 Caustic용, GI용으로 세팅함
※ 위치는 변경하지 않음
> GI용 라이트 속성_Caustic Photons : 0
> Caustic 라이트 속성_Global Illum Photons : 0
> GI용 라이트 intensity 0 끄고 포톤 찾기
> Radius, Photon Intensity, Global Illum Photons 조절
※ 랜더세팅에서 활성화 되어있는데, 속성에 비활성화 될 경우, 속성창을 껐다가 켜기
> GI용 라이트 intensity 1 조명 켜기
> FG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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