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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본문

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Animation

DAJI 2015. 5. 26. 19:31

※ 참고 사이트
-표정, 근육
  www.artnatomia.net
  ARTNATOMY 메뉴_APPLICATION 탭

- 애니메이션 참고
  Animation's Survival Kit 구글링

- CG 커뮤니티 사이트
  www.cgland.com

※ Field
- 덱스터 디지털 dexter
  영화, 중국
- 38도씨, AZworks
  애니메이션 작업
-  화이어웍스, Solid vfx lab, LOCUS http://www.locus.com
  광고
  모델러는 Zbrush 또는 Mudbox 사용
- Mofac studio
  드라마


※ 작업 분류
- 컨셉아티스트 Concept Artist

- 프리 비즈 아티스트 Previs=PreVisual
  사전 콘티작업, 큰 회사

- 라이팅 아티스트 Lighting Artist
  랜더링하기위한 라이팅이므로 동시에 진행
  HDRI, 크롬볼 효과, 라이팅 세팅, 패스 작업 등

- 제너럴 아티스트 Digital Effect Team
  만능, 신입

- 매트 페인팅 아티스트 Matte Painting
  리얼 합성, 드로잉 기본, 포토샵 우수, 리터칭, 미술전공자 선호, Nuke와 연동
  영화 : Nuke 90%이상 사용
  AE은 애니메이션, 모션, 타이틀 작업에서 주로 사용

- 애니메이터 Animator
  키 잡기

- 리깅 아티스트 Rigging Artist
  뼈대, 구조를 심음

- 이펙트 아티스트 FX Artist
  경력자만 지원 가능, 포디니? : 다이나믹 전문, RealFlow 등

- 매치무브 아티스트 Match move Artist
  촬영물에 3D작업물을 올림, 트래킹

- 모션그래픽 아티스트 Motion Graphic Artist
  Title, Credit 등

- 합성 아티스트 Composite  Artist
  최종 합성, Nuke 가장 많이 사용


---------------------------------------

● Animation
- Frame Rate Setting
  영화 24f, TV/인터넷 30f=NTSC
  Window_Setting/Preference_Preferences_Categories : Settings_Time : fps단위
  Linear : centimeter, 그리드 1칸=1cm
- Time Slider
  우측 하단클릭시, Time Slider 속성 창 열림
  Key tick size : 타임슬라이더의 슬라이드를 두껍게 표현
- 전체메뉴 : Animation

○ Key Animation
  Channel Box, Time Slider

▶Test 1
> 스피어 생성
> Channel Box_Translate 이동? 선택 후, MRB_Key Selected : 키가 적용된 경우, 빨간색으로 변경됨
> Time Slider_24f로 이동
> 오브젝트 이동
> Channel Box_Translate_MRB_Key Selected :
  ※ 꼭 움직여야 하는 처음과 끝 프레임에서 입력
     Key : 중요한 순간

▶Test 2
> 스피어 생성
> Channel Box_Translate_MRB_Key Selected : Shift+W
> Time Slider_프레임 이동
> 오브젝트 이동
> Channel Box_Translate_MRB_Key Selected : Shift+W

▶Test 3
> 스피어 생성
> Channel Box_Rotate_MRB_Key Selected : Shift+E
> Time Slider_프레임 이동
> 오브젝트 회전
> Channel Box_Rotate_MRB_Key Selected : Shift+E

▶Test 4
> 스피어 생성
> Channel Box_Scale_MRB_Key Selected : Shift+R
> Time Slider_프레임 이동
> 오브젝트 확대
> Channel Box_Scale_MRB_Key Selected : Shift+R

  ※ 중간에 원하는 모션이 있을때,
      S :  Channel Box의 Translate, Rotate, Scale에 모든 키가 적용, 저장됨
  ※ 애니메이션을 수정할 때,
     Window_Animation Editors_Graph Editor에서 그래프로 확인
     F : 그래프 전체를 꽉채워 보기
     세로 : 변화량 Channel Box, 가로 : 시간 Time Slider
  ※ Persp/Graph 아이콘 클릭시,
     키를 적용한 경우, 그래프에 검은 점으로 표기됨
     버텍스 선택 후, F : 가까이 확대됨
  ※ 곡선=속도의 변화가 적용되었다는 의미

  ※ 수정 방법
     1) 그래프창 버텍스 선택 후, 상단_State : 가로 값(시간) / 세로 값(량) 입력
     2) 원하는 프레임에서 Channel Box의 값 수정 후, S

▶Test 5
> 큐브 생성
> 1f Shift+W
> 24f 오브젝트 이동 Shift+W
  ※ 그래프 모양 S=곡선 : 기본 '가속'으로 적용 됨
     - 완만=변화적음, 천천히 이동
     - 급격=변화가 큼, 빨리 이동
       감속-가속-감속
       (AE : 등속-직선 모양)
> 그래프창 MRB_Playback Speed
   - Realtime 현실, 용량이 무겁건 가볍건 동일한 속도로 표현됨
   - Play Every Frame 한 장씩 계산, 용량 가벼우면 빠르게, 무거우면 느리게 표현됨

> 적용된 키(버텍스)의 Tangents Handle로 속도를 변화 시킴
> 버텍스 선택_Tangents Handle의 한쪽을 드래그 해서 선택_MMW 로 방향 조절
  ※ Lenear  직선화 되지만 양쪽 핸들이 끊어짐

  ※ Timming 수정    
     1) 키 선택_State : 원하는 프레임 적용
     2) 키 선택_드래그 : Shift 누르면 평행이동함
     3) 프레임 위에서 MRB_Copy_프레임 이동_MRB_Paste
     4) Time Slider위에서 Shift+클릭드래그 : 구간 설정_구간 드래그로 이동

   ※ 그래프 상에서 Delete 키 :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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