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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king (2) 본문

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Walking (2)

DAJI 2015. 6. 1. 14:25

상체

▶ Shoulder_ct 을 발과 반대로 회전
> 1, 33f Rotate Y  20 키 적용
> 17f Rotate Y  -20  키 적용

 

 

 


> 양팔의 rig_wrist_l/r_sw 을 IKIF = 0으로 변경 : FK

 

 

 

 

> 양팔의 Shoulder_fk_ct을 Rotate Z 방향 으로  -80 정도 내림
> 1f 오른쪽 어깨을 앞으로  Rotate Y -20 왼팔을 뒤로 이동 : 발과 반대편 팔을 앞으로 이동
> 팔 Rotate Y -10  Rotate Z -10

> 손목Rotate Y -20  Rotate Z -20이 약간 꺽이면서 안쪽으로 향하게 회전

 

 

> 오른팔 어깨, 팔, 손목에 S로 키 적용
> 왼팔 동일

 

> 1f에서 오른팔 어깨, 팔, 손목 선택 후, 복사하여 33f에 붙여넣기
> 왼팔 동일

 

> 1f 왼팔 어깨 키값 복사
> 17f 오른팔 어깨에 붙여넣기
> 팔, 손목 반복
> 오른팔 어깨값을 왼팔 어깨에 반복

 

 

> 9f 왼팔 선택 하여 1자로 펴지게 하고 키 적용

> 복사

> 25f 오른팔 선택하여 복사

 

 

 

 

팔꿈치와 손목 스냅을 딜레이를 주어 탄력감을 주기

> 각 부위의 ct를 선택

> 그래프 창에서 키를 드래그 하여 선택

> 사이클 적용 후, Infinity적용

> Shift+드래그로 2프레임 밀어냄

 

 

 

> 반대편 동일

 

 

 

▶ 정면에서 봤을때 좌우로 기울어지는 골반

> 프론트 뷰, rig_andy_spine_0_Hips 선택

> 9f 왼발 딛고, 오른발 구부린 상태일 때, Z 축으로 구부린쪽으로 기울어짐 5정도 키 적용

 

> 25f 반대로 회전 -5정도 키 적용

> 1, 17, 33f 0 키 적용

 

 

▶ 허리

> rig_andy_spine_0FK2 선택

> 1, 17, 33f 전진방향 Rotate X의 앞쪽으로 13정도 회전, 키 적용

 > 9, 25f 다리가 펴지는 부분에서는 덜 구부르짐 8정도 키적용

: 허리 반동으로 상체가 약간 튕기는 느낌

 

 

> 허리 선택 후, 그래프 에디터 창

> 사이클 인피니티 적용

> 전체 드래그 2프레임 딜레이

 

 

▶ 목

> 목  andy_neck_FK_Cntrl 선택

> 1, 17, 33f 전진방향 Rotate X의 3정도 키 적용

> 9, 25f Rotate X 0정도 키 적용

 

> 목 선택하여 4프레임 딜레이

 

 

 

 

 

> 얼굴 andy_neck_IK_Cntrl 을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함

 

 

▶ 어깨 회전 = 골반과 반대

> 프론트 뷰, 어깨 rig_andy_spine_0_Shoulders 선택

> 1, 17, 33f Rotate Z 0 키 적용

> 9, 25f Rotate Z 약간 키 적용

 

 

※ Play B

시퀀스로 출력하기

Formet : iff 선택

Encording : JPG

FCheck 프로그램으로 실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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