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Jump (1) 본문
점프
▶ 배경 세팅
> 사이드 뷰
> View_Image Plane_Import image 배경이미지 적용
> 이미지 선택 후, Ctrl+A
> Image Plane Attributes 목록
- Display 모드 : looking through camera 현재 적용한 뷰체서만 배경보기 : 체크
in all views 모든 뷰에서 배경보기
- Alpaha Gain 투명도 조절
- Image Name : 파일 경로
- Use Image Sequence 체크
> 전체 프레임 109f으로 늘이기
> Placement Extras 목록
- Image Center XYZ 이미지 배치
- Width 넓이, Height 높이
> Y, Z축으로 배경을 이동
※ 위치값을 초기화 한 캐릭터를 이동하여 맞추기보다는 배경이미지를 맞추는것이 작업하기에 수월함
▶ 동작
▷ 골반 & 발
> 발의 Auto stretch 끄기 off
> andy_spine_Root(골반), andy_leg_IKleg_Cntrl_l/r(양 발) 선택
> 1f S
※ 동작에 특정한 변화가 있을때만 키 적용 하기
> 20f 완전히 앉은 상태
> 골반 Translate Y축으로 내리고, Rotate X로 앞으로 숙이기
> S
> 35f 다리를 다시 펴준 상태
> 골반 Translate Y축으로 올려서 다리를 펴줌
> S
> 45f 점프를 하기 직전
> 골반 Translate Y축으로 내리고, 골반 Rotate을 약간 앞으로 숙이기
> S
> 53f
> 발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Shift+W, Shift+E
> 63f 점프의 정점
> 골반 축을 잡고 이동
> S
> 발의 컨트롤러 이동후, 돌려서 발이 펴지게 함
> Shift+W, Shift+E
> 73f 착지
> 골반 컨트롤러 이동
> S
> 발 컨트롤러 이동 후, 발을 지면에 붙임 : Translate Y축 0, Rotate XYZ 0
> S
※ Pole vector 겹치지 않게 첫프레임에서 이동해 놓기
> 79f 엉덩이가 내려가 쪼그린 자세
> 골반 내리고, 살짝 뒤로 회전
> S
> 109f
> 일어서도록 올리고 펴줌
> S
※ Image Plane Attributes 목록_Display Mode : None 이미지 끄고 보기
▷ 허리
> andy_spine_0FK1 선택
> 45f
> S
> 63f
> Rotate X 방향으로 회전 :점프하는 정점에서 허리를 뒤로 젖힘
> S
> 73f
> 착지 후, 다시 앞으로 많이 구부러짐
> S
> 109f
> 복귀
> S
'놀이동산 > Maya_03_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vanced Skeleton (0) | 2015.06.03 |
---|---|
Jump (2) (0) | 2015.06.02 |
Pick Up (0) | 2015.06.01 |
Walking (3) (0) | 2015.06.01 |
Walking (2) (0) | 2015.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