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Camera Sequencer 본문

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Camera Sequencer

DAJI 2015. 6. 5. 17:19

Camera Sequencer

 

Window_Animation Editors_Camera Sequencer

Pre Visual 프리 비쥬얼(콘티 영상 : 작업계획, 사전작업)에서 자주 사용

 

 

> Create_Camera 생성

> camera1 뷰로 이동

> 구도 맞추기

> Select Camera 아이콘 선택

 

 

 

 

> S 키 적용 : 채널박스에 적용되어 빨간색으로 표시됨

> 100f 프레임 이동 후, 카메라 이동하고 키 적용

 

> Window_Animation Editors_Camera Sequencer

> Create_Shot 옵션 클릭

  [속성]

  - Shot Camera : camera1로 변경

  - Start/End Time  애니메이션 구간 수정

  - Image 카메라에 이미지 넣기 (storyboard 이미지를 깔고 작업함)

  - Opacity : 1 = 불투명,  0.5 정도로 조절하여 이미지를 반투명하게 봄

 

 

> Create 클릭 : 클립이 생성되면서 이미지가 나타남

  ※ 엑박으로 나타날경우, 속성 Ctrl+A의 시퀀스 사용 체크 해제하기

> 클립 뒤로 이동

 

> 카메라 2 생성 후, 구도 맞추기

> 90f 키 적용

> 140f 카메라 이동하고 키 적용

 

> Window_Animation Editors_Camera Sequencer

> Create_Shot 옵션 클릭

  [속성]

  - Shot Camera : camera2로 변경

  - Start/End Time  수정

> Create 클릭 : 클립이 생성

> 클립 뒤로 이동

 

 

 

> 카메라 3, 4, 5,6 ... 생성 후, 반복

 

 

> 카메라 클립을 나란히 배치

 

> Camera Sequencer의 하단 Timeline을 기준으로 Play

 

> File_Export Editorial_Export

 

  ※ AE, Pr 등에서 씬 정보를 표기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3_Ani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ark Rig (1)  (0) 2015.06.08
Face Machine  (0) 2015.06.08
Human IK  (0) 2015.06.05
Sequence Render Setting  (0) 2015.06.05
Trax Editor (2) Character Set & Blend  (0) 2015.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