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Boole 본문

놀이동산/Cinema4D R13

Boole

DAJI 2015. 5. 22. 15:35

 

○ 코디네이트(어트리뷰트의 코디네이트는 정확한 수치가 나타나지 않음)

 


H : 해딩
P : 피치
B : 뱅크

 

 

 

○ 오브젝트창
(AE : 패어런트 기능)

 


- 종속 관계 : (1)초록 : 넙스>(2)파랑 : 큐브>(3)보라 : 밴드

 

 

○ 어레이_Boole (=Boolean) 불린

 


 - 뚫어주는 기능
 - 아래의 object가 위의 object를 뚫는다.

 

 

 

 

○ 예제 ex)

 

 1. 사이즈 조절 :


캡슐 생성 > 오브젝트 클릭 후 > 어튜리뷰트_오브젝트 탭 > 수치의 화살표를 클릭+드래그

 

 

 

2-1. 종속 관계 :

 


밴드 생성>캡슐 하위로 넣기 > 오브젝트 탭_스트랭스 각도 조정 : 곡선으로 구브러 지지 않음

 

 

2-2. 종속 관계 :

 

밴드 생성>오브젝트 하위로 넣기 > 오브젝트 탭_스트랭스 각도 조정 : 곡선으로 구브러 지지 않음

 

 

 

 3. 하이트 세그먼트 :


Height Segments 가로 관절(, 로테이션 세그먼트 : 세로 관절)조절
 ※ 세그먼트 갯수 많아지면 : 속도가 느려짐, 적정하게 사용

 

 

 

 

4. Boolean

 

 

Plane 생성 > 스케일 키움

Oil tank 생성

 

 

 

Boole(불린) 생성

 

 

 

플랜 바로 아래에 오일탱크로 순서를 옮긴 후, 두 개를 함께 선택한 상태에서 플랜에 넣음
: 플랜에서 오일탱크를 뚫은 면
  걸쳐져 있어야만 뚫림
 ※ 어레이_Boole (=Boolean) 불린
 - 뚫어주는 기능
 - 아래의 object가 위의 object를 뚫는다.

 

 

(모델모드로 선택된 상태) 퍼스펙티브 창_선택된 오브젝트_오렌지 점을 클릭+드래그 하면 사이즈 변경

 

 

 

○ Low Poly 로우폴리 :

 

 

각진 오브젝트

 

 

 

오브젝트 탭_오리엔테이션 : 오브젝트의 방향

 


 

슬라이스 탭_슬라이스 체크>각도를 주어 슬라이스 가능(회전하지 않아도 됨)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Cinema4D R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e glass  (0) 2015.05.22
iPod Shuffle  (0) 2015.05.22
Iphone  (0) 2015.05.22
Dice  (0) 2015.05.22
Interface  (0) 2015.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