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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1 Mode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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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JI 2015. 5. 26. 18:32

▷시작
> 프론트 뷰, X스냅으로 커브 생성
> Edit Curves_Open/Close Curves
> Edit Curves_Rebuild Curve_Cvs
> 복사하여 뒤로 이동 후, 면잇기
> 커브 삭제

▷뒷면
> 아이소팜 모드, 뒷쪽 선 추가
> 헐 모드 뒷면 닫기 X스탭
> 위아래 선 추가
> 점검

▷앞면
> 아이소팜 모드, 선 추가
> 헐 모드, 틀간격만큼 모아 올려주기 : 모니터 프레임
> 각진  부분 선 추가 > 점검
> 아이소팜 모드, 선 추가
> 헐 모드, 안쪽으로 밀어준 후
> 각진  부분 선 추가 > 점검
> 아이소팜 모드, 넣어준 가장 끝 둘레선 선택 후, Surface_Planar 선택
 : 따로 생성됨

※ 모니터 작업 시, 화면과 프레임은 따로따로 모델링 해야한다!
오브젝트는 질감별로 나누어 따로따로 작업해야 하기 때문
한 오브젝트에 적용 가능한 질감은 단 하나 이기때문에 질감별로 나누어 모델링 해야 함

▷후면 단자
> 프론트 뷰, X스탭으로 한칸별로적용하여 커브생성
> Close > Rebuild > 복사 > 이동 > 선택하여 Loft > 커브 삭제
> 아이소팜 모드, 선 추가 후, 앞면만 면 닫음
> 만든 오브젝트를 모니터 뒤에 겹치게 배치
 : 후면의 중심점과 겹치지 않게 이동할것
> Intersect Surfaces > Trim
> 서클 생성하여 사이즈 조절

※ 잘라진 단면의 커브는 (Isoparm은) Trim edge로 따로 분류하기 때문에 선택할 때 아이소팜 모드가 아닌 트림엣지 모드에서 선택해야 한다

> 서클 잡고, MLB_Trim edge_ Shift+테두리클릭
> 익스트루드 (우측으로 밀고)

> 안쪽 면에 X로 금가면, 측면에서 선택하여 스케일 툴의 한쪽 방향으로 모아줌


▷버튼 생성
> 실린더 생성
> 아이소팜 모드, 선 추가
> 헐 모드, x스냅으로 모아 윗면 닫기
> 복사
> z축 180º회전 : 뒤집어서 모니터에 구멍 뚫음
> 원본을 이동하여 홈과 같은 위치에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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