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iphone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iphone

DAJI 2015. 5. 26. 18:33

iphone

▷바디 옆면
> 탑 뷰, 위아래, 좌우 대칭으로 커브 그림
> 엔터 > Close > 점검

> 버텍스 모드, 위 아래의 가로점 모두 선택 후, R툴로 좌로 늘려줌
> 좌우 세로점 상동
> 전체 버텍스 선택, R툴로 날씬하게(가로 10칸 정도)

> 사이드 뷰, 복사하여 Translate Y에 숫자 직접 입력하여 이동 : 1.2 / 0.2 / 1
 : 중간 띠 부분, 옆면 부분 총 4개의 커브

> 탑 뷰, 중간 띠 커브 2개를 약간 확대 후, 숨김
> 남은 커브 Loft 후, 남은 커브 삭세
> Rebuild Surface 옵션 세로70 / 가로5 선 적용
> 중간 저장 수시로!

▷밑면
> 아이소팜 모드, 선 추가
> 헐 모드, Retain 체크 해제 후, X스냅으로 모으기
> 아이소팜 모드, 각진 부분 선 추가 > 점검
 (일전의  선추가 옵션했으므로 Reset하기, 주의!)


▷윗면
> 아이소팜 모드, 윗 둘레 선 추가
> 스케일 툴로 각 가로/세로를 움직여창만큼 줄이기
> 버텍스 모드, 화면의 R값은 뾰족해져야 하므로 가로줄을 선택하여 R툴의 z방향으로 일자 만들기
 : 선택시 하단(반대편)도 같이 선택되므로 Ctrl+드래그로 빼고 진행하기
> 바로 위 버텍스 위치 다르므로 클릭으로 양쪽 잡아 R툴로 일자 만들어줌
> W툴로 내려서 R값의 버텍스 간격 줄임
> 윗부분 R값 반복

> 각진 부분 선 추가 > 점검
> 아랫부분 넓은 면에 선 추가 (점검x)
> 아이소팜 모드, 선 추가
> 헐 모드, W툴 아래로 내림
> 각진 부분 선 추가 > 점검
> 아이소팜 모드, 선 하나 선택 후 planar : 화면 재질이 다르므로

▷홈버튼 공간
> 써클 생성하여 위치 시키고, project 함
> 반대편(아래) 지우고 Trim 진행할 것
> 라인쉐이딩 모드로 보면, 뚫린게 보임
※ 창 상단의 Panels 아래 아이콘들, 라인, 쉐이딩, 라인+쉐이딩Wireframe on shaded 모드(단축키없음)

> 탑 뷰, 서클과 바디를 동시 선택 후, Project Curve on Surface 적용
> 반대편 서클자국과, 서클 삭제
> Persp 뷰, Trim : 라인+세이딩 모드로 보기
> 홈버튼 사이의 R값 만들기
  - 오브젝트에서 MRB_Trim Edge_잘라진 단면의 커브를 선택
  - Edit Curve(잡고있는 것이 커브니까!)_Duplicate Surface Curves를 눌러서 면안에 커브를 독립적인 커브로 복사해낸다
  - 센터 피봇
  - 복사한 트림엣지를 스케일만 줄임
  -  Ctrl+D >  R툴로 줄여서 W툴로 내림
  - Shift+D
  - Ctrl+D >  W툴로 내림
> 옆면, 위로 올라가며 커브와 커브 잡고 Loft > 반복G
> 마지막 커브는 트림엣지로 잡아 G
> 뒤플리케이트커브 모두 삭제
> 떨어진 옆면은 Keep Origials을 해제하고
 Attach로 붙임 : 면 두개씩 선택 후 적용
> 어테치 하면 생기는 것들(아웃라인)은 히스토리로 삭제

※ 오브젝트 잡고 Ctrl+A : Attribute Editors
 : 내가 선택한 오브젝트의 모든 속성값을 한눈에 봄
ex. 선택한 오브젝트에 적용했던 옵션과 관련된 모든 탭들과 질감, 기타 피봇에 관련된 모든 옵션까지 한눈에 볼 수있음

※ 우상단 메뉴 아이콘
 : 어트리뷰트에디트 / 툴세팅 / 채널박스

※ Attribute Editors_Shape 탭_가상선을 보는 Tessellation 옵션의 체크_

▷홈버튼
> 스피어 생성하여 납작하게 만든후
> 아이소팝 모드, 중간 커브 선택 후, Edit Curve_Detach
> 윗부분만  삭제
> 아이소팜 모드, 안쪽에 선 추가
> 헐 모드, 마지막선 잡고 내림
> R툴로 약간 모아줌
> 내려온 윗부분 선추가 > 점검
> 홈버튼 공간에 배치

※ 홈버튼 공간과 바디면을 잇지않음
: 흐름과 재질이 다르기 때문

▷옆면
> 숨겼던 오브젝트 꺼내기
※ Warring 뜰 때 : 마지막 숨긴것을 적용해야 하는데 여러번해서 오류나는 것이므로, 직접 선택후, 채널박스에서 바꿔주기
> 두 커브를 면으로 만듦
> 리빌드에서  70/5개 실행
> 아이소팜 모드, 윗부분둘레 아래 선 추가
> 헐 모드, 끝선 잡고
> 탑 뷰, R툴로 약간 줄임
> 아래 상동
> 커브 삭제
> 각진부분 아이소팜 추가 > 점검

▷옆면의 홈
> 탑 뷰, 버텍스 모드, 띠의 부분을 선택
> R툴의 내려서 일자 만들어줌
 : 유기체 이므로(?) 위/아래의 버텍스도 일자 만드는 작업하기
 3개 선 추가
> 일정간격을 떨어트려 아이소팜 4개 추가
 : 총 8개 선
> Insert Isoparms
> 버텍스 모드로 중앙의 세로줄 선택
> W툴로 안쪽으로 넣어줌
> 각진부분 아이소팜 추가 (날카롭게) > 점검
※ 가까이에 선 추가가 안될 때, 아이소팜 조금 멀리 추가 후, 가까이에 적용

▷스피커
> 프론트 뷰, 커브로 스피커자리 모양 생성
 : 한 칸씩 크게 그림
> 엔터 > Close > 점검
> 양쪽 버텍스로 조절하여 약간 둥글게 조정
> 사이즈 위치 조절하여 배치
> 프론트 뷰, 커브+Shift+본체+Shift+띠를 동시 선택 후, 프로젝트 적용
> 반대편 자국 지우고 트림

> 트림엣지 선택하고 Edit Curves_Duplicate로 복사
> 센터 피봇
> 스케일 줄임 : 위아래/양옆 따로 진행
> 복사 후 스케일 줄이고 뒤로 넣기
> 복사 후 스케일 줄이고 뒤로 넣기
> 마지막은 복사 후 안으로 넣기
> 선을 두 개씩 잡고, Loft
> 뒤플리케이트커브 모두 삭제
> 면 2개씩 Edit Nurbs_Attach 적용하여 면 잇기


▷망
> 프론트 뷰, 실린더 생성 후 길게 조절
> 반복복사
> (그룹하기전에) 회전 : 사선
> Scale X에 -1 입력
> 전체 잡고 센터피봇, 전체 크기 줄여서 배치

▷이어폰
> 써클 생성 90º 회전
> 써클을 자리에 배치후, 써클+Shift+바디+Shift+띠를 잡고 프로젝트
> 반대편 지우고, 트림

> 사이드 뷰, 커브로 속모양 반쪽만 그림
> 중심축을 약간 떨어트려서 배치후 리벌브
> 커브 삭제 후, 센터피봇
> 이어폰 자리에 배치


○ Brush
 - 브러시 크기 조절 : B+MLB 드래그
 - 스무스 : 뭉갬
 - 릴랙스 : 모양 유지하면서 진정시킴
 - 핀 : 선이 모여서 뾰족하게 함
 - 지우개 : 한번 나가면 적용 안됨
 - 나가기 : W

○ Creat_Text
 - Bevel 선택
 - 한글 적용은 랜덤
 - 일러스트레이터 8버전 호환 > Creat_Adobe Illu 불러옴
  > 두께 : 채널 박스에서 조절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1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k  (0) 2015.05.26
Polygons  (0) 2015.05.26
Remote  (0) 2015.05.26
Monitor  (0) 2015.05.26
Keyboard  (0) 2015.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