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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1 Modeling

Trim

DAJI 2015. 5. 26. 18:30

[Edit Nurbs]
○ 구멍 뚫기 (볼링공)
뚫기 전, 반드시 커브 형태를 오브젝트에 남겨놓고 뚫어야 하므로 1번과 2번중에 선택하여 접점지점 커브를 남긴다
 1. Project curve on surfaces : 내가 보는 시점에서 커브를 오브젝트에 도장찍듯이 남겨주는 방식
  ※ 주의사항 :
  - 반대편에도 남기 때문에 필요없을땐 반대편 커브는 선택하여 삭제한다
  - 원래 뚫린 면(스피어의 꼭지점)은 피할것

 2. Intersect surfaces : 오브젝트와 오브젝트가 만나는 접점지점에 커브를 남겨주는 방식
  ※ 주의사항 :
  - 2면만 실행 가능

----1번과 2번 중, 한 가지 선택하여 접점지점에 커브가 남은 오브젝트를 잡고 Trim Tool 실행 가능

○ Trim Tool
: 오브젝트 잡고 실행시에 내가 남긴 접점지점을 기준으로 남길 면을 클릭 한 후에 엔터
(선택한 면만 남고 나머지 모두 삭제됨)
(다중적으로 클릭할 때는 Shift를 누르고 클릭)
  ※ 주의사항 :
  - 트림을 실행한 후에는 무거우므로 반드시 히스토리를 삭제
  - 트림 옵션은 한 오브젝트에 한번씩 실행
  -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잡고 실행 불가능

[Surfaces_Planar]
: 막힌 커브에 면을 채워줌
  ※ 주의사항 :
  - 수평의 커브만 가능(휘어지면x)
  - 열린 커브 실행 불가능

[Surfaces_Extrude]
: *모양 잡고 커브잡고, Extrude 옵션에 가서 상단에 축에 관련된 모든 옵션은 오른쪽으로 모두 밀어주고 실행해야 정상실행 가능
  ※ 주의사항 :
  - 잡는 순서와 옵션 위치, 리셋 후 적용 중요!
  - 내가 원하는 모양대로 원하는 곳에 두께 생성시키는 옵션
  - 완성 후, 커브 삭제
  - 서페이스의 모든 옵션은 오브젝트 안에 있는 Isoparm(=커브) 모드에서 모두 실행 가능


[Modify_Make Live]
: 오브젝트에 스냅을 걸어주는 옵션
오브젝트 잡고 메이크 라이브를 누르면 다른 오브젝트를 이동 시에도 스냅이 걸린 오브젝트 위에서만 이동되고
다시 Modify로 가보면 Make Live가 Make Not Live로 바뀌어 있음
클릭하면 해제


[Edit Curves_Duplicate surface curve ]
: 내가 선택한 커브를 독립적인 오브젝트 복사 함


---------------------------------------------

1. 스피어, 써클 생성
탑뷰에 써클 배치
프로젝트 선택
반대편 써클 자국은 삭제
써클과 스피어 둘 잡고 트림
남길면 클릭+엔터

2. 스피어, 작은 스피어 배치
인터섹트 선택=잘림
스피어 1잡고 트림
남길면 클릭+엔터
작은 스피어 잡고 트립
남길면 클릭+엔터

3. 테이블

4. 스프링
스프링 생성
Make Live
실린더 옆면에 CV커브로 4개의 버텍스 그려줌
MRB>버텍스 모드 끝 버텍스만 선택
탑뷰에서 W이동툴로 6바퀴정도 돌려줌
퍼스펙티브창에서 빨간색 화살표 위 방향으로 늘려줌
오브젝트 모드로 나옴
Edit Curves_Duplicate surface curve
스프링부분 선택하여 써클에서 꺼냄
실린더는 삭제
Make Live꺼줌
써클 생성하여
써클>스프링커브 잡고 Extrude 옵션 적용
써클 삭제
스프링을 부드럽게 : Edit Nurbs_Rebuild surfaces의 u:8, v:100(max.) 적용

5. 새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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