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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1 Modeling

Wheel

DAJI 2015. 5. 26. 18:43


**반복 패턴
1. 반복 줄기
2. 8횟수/360º=패턴 1개의 반복되는 각도)
   8/360=45º
3. 가로6x세로6=Axis값
---------------------------------
○ 휠 만들기

01.
▷틀 만들기
> 실린더 생성
> axis 48각, 캡 섭디비전 : 가로 수6 입력
> 기둥 삭제, 뚜껑 90도 회전
> 페이스 모드, 필요한 칸(뚜껑)만 남기고 삭제

▷모양 다듬기
> 센터 피봇 그리드 중앙에 붙이기
> 프론트 뷰, 6줄의 조각 남기고 지움
   : 선택 후 >Shift로 반전선택 삭제
> 구멍낼 면 삭제

> 이동툴 더블클릭, 옵션 중 리플렉션 체크on
> 버텍스로 가운데 삼각형 만들어주기

> 선 추가해서 호 위에 선 추가
> 삼각형부분과 대  다듬기

> 삼각형 아래 가로 선 2줄 추가
> 추가한 선을 R툴로 모아서 일렬로 하고 두께 조절

▷구멍
> 구멍 넣기 위해 지울 면 생성을 위해 3개의 가로선 추가
> 실린더 생성 8각
> 회전 90도 회전해서 기둥은 삭제
> 센터 피봇
> 사이즈 조절 후, 면에 V스냅으로 붙이기
> 면의 버텍스를 실린더로 이동 후, 실린더는 삭제
> 원 주변에 선 추가  : Reflection 옵션을 끄고, Extrude를 안쪽으로 줄임
(선 루프를 선택했는데 점도 같이 보이면 리플렉션이 선택되었으니 끄기)

※ Reflection 옵션은 Extrude를 실행할 때 끄고 실행해야 함
   면이 양 방향으로 나가서 겹쳐짐


02.
▷두께
> 전체를 선택 후, Extrude > R툴로 Z축방향으로 뽑아줌

> 회전했을 때, 면이 겹치거나 닿으면 안되기때문에
> 면 삭제

> 멀티 엣지 루프 5개를 바깥면들에 적용
> 가운데 엣지 3개를 선택 후, shift+MRB > Delet edge 선택


※ Insert Edge Loop 옵션
Multiple edge loops 체크 시, Number of edge loops : 1면에 추가한 엣지수 활성화됨


> 원의안쪽면 선택 후, 멀티 엣지 2개 적용 후, 옆면에서 간격 조절
(기존 선 선택된 상태에서) 베벨 옵션, 0.2간격으로 2개 삽입

> 히스토리 삭제

▷회전
> 전체 선택 > 복사 > 회전 >반복
> 전체를 잡고 combine > merge 옵션 0.0001적용



호 부분을 페이스 모드로 선택
익스투르드 앞쪽으로 뽑은 후, 스케일을 키워서 벌림
인서트엣지로 빨간 띠 영역과 R값에 선 추가

둘레 면 루프 선택 후, 익스투르드 R값 남기면서 넣기
면 복사하여 아웃라이너에서 F로 찾음
익스투르드로 앞쪽으로 뽑아줌

프론트 뷰, 둘레 안쪽의 버텍스 모두 선택
살짝 앞으로 이동
가장자리 버텍스 제외 시키고 앞으로 조금 뽑음

제질 assign 불린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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