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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re_Bend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Tire_Bend

DAJI 2015. 5. 26. 18:44

 

※ 전체 탭 Animation_Create Deformer_Nonlinear_Bend
 : 오브젝트에 선이 적당히 있어야 적용 가능한 옵션 이므로
   선을 적당히 주고 나서 실행한다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는 적당한 subdivisions이 적용 되어있어야함

※ 옵션
   - Envelope : 1(최대) 밴드의 파워? 타워?
   - Curvature : 곡률값(휨세)
   - 0을 중심으로
     Low Bound : -1(고정값), 직선 하단
     High Bound : 1, 직선 상단
   - 옵션의 제목 선택 후, 빈공간에서 MMB+드래그


-------------------------------------


큐브 생성
그리드 지름 : 24
큐브 지름 : 1
사이즈 X : 24
subdivision width : 24
Height : 2
Depth : 4(짝수로 적용)

 

 

 

>>>그리드의 지름은 24!!!

 

 

-------------------------------------

 

 

 

○ 타이어 만들기

 

큐브 생성

Height : 2
Depth : 4(짝수로 적용)

 

 

반복될 패턴 남기고 삭제
밴드할때 만나게 될 면도 삭제
좌우 대칭이므로 왼쪽 삭제 : ㄷ자로 남음

 

 

 


인서트 엣지로 선추가하고 약간 둥글림

 

 

 

 

Interactive Split Tool로 패턴을 그려줌
  ※ Magnet tolerance : 0값을 확인 후 진행  (적용되는(당겨지는) 주변 버텍스 거리)

 

 

 

 


중간에 선 삽입하여 뜨지 않게 함
페이스 모드, 홈 줄 부분을 선택
Extrude 하여 밑으로 짧게 내리고>G길게>G짧게

 


(좌우 상하)만나는 면 삭제

 

 

 

복사하여 Translate X에 2입력 > 반복 복사 10번더

 

 


전체 복사 > Size Z로 - 적용

 


 

combine 후, Merge 0.0001

전체 탭 Animation_Create Deformer_Nonlinear_Bend  적용

 

 

 

 

 


회전하여 축을 눕힘

 

 


 

 

밴드 인풋 : Curvature 을 정확히 붙이기 위해 3.141592(원주율) 적용

 

 

 

 

 

 

전체 선택하여 히스토리 삭제 : 밴드만 삭제됨
붙인 부분을 머지로 이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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