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Tire_Bend 본문
※ 전체 탭 Animation_Create Deformer_Nonlinear_Bend
: 오브젝트에 선이 적당히 있어야 적용 가능한 옵션 이므로
선을 적당히 주고 나서 실행한다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는 적당한 subdivisions이 적용 되어있어야함
※ 옵션
- Envelope : 1(최대) 밴드의 파워? 타워?
- Curvature : 곡률값(휨세)
- 0을 중심으로
Low Bound : -1(고정값), 직선 하단
High Bound : 1, 직선 상단
- 옵션의 제목 선택 후, 빈공간에서 MMB+드래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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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 생성
그리드 지름 : 24
큐브 지름 : 1
사이즈 X : 24
subdivision width : 24
Height : 2
Depth : 4(짝수로 적용)
>>>그리드의 지름은 24!!!
-------------------------------------
○ 타이어 만들기
큐브 생성
Height : 2
Depth : 4(짝수로 적용)
반복될 패턴 남기고 삭제
밴드할때 만나게 될 면도 삭제
좌우 대칭이므로 왼쪽 삭제 : ㄷ자로 남음
인서트 엣지로 선추가하고 약간 둥글림
Interactive Split Tool로 패턴을 그려줌
※ Magnet tolerance : 0값을 확인 후 진행 (적용되는(당겨지는) 주변 버텍스 거리)
중간에 선 삽입하여 뜨지 않게 함
페이스 모드, 홈 줄 부분을 선택
Extrude 하여 밑으로 짧게 내리고>G길게>G짧게
(좌우 상하)만나는 면 삭제
복사하여 Translate X에 2입력 > 반복 복사 10번더
전체 복사 > Size Z로 - 적용
combine 후, Merge 0.0001
전체 탭 Animation_Create Deformer_Nonlinear_Bend 적용
회전하여 축을 눕힘
밴드 인풋 : Curvature 을 정확히 붙이기 위해 3.141592(원주율) 적용
전체 선택하여 히스토리 삭제 : 밴드만 삭제됨
붙인 부분을 머지로 이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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