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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_Face(1)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Human_Face(1)

DAJI 2015. 5. 26. 18:45


※ Mesh_Create Polygon Tool
찍는 대로 폴리곤 면을 생성시킴
'엔터'로 완료
면 사이에 선 생성은 불가

--------------------------------------
<인체>
○ 배경 이미지
> 정면, 측면 이미지를 소스폴더에 넣고
> 플랜 생성하여 배치 후, 질감 넣고 정면 이미지 적용 후, 프리즈
> 사이즈 비율 조절, 프리즈, 잠금
> 측면 동일 (눈, 위주로 맞춤)


○ 눈
> 프론트 뷰, Mesh_Create Polygon Tool로
> 11개 점 > 엔터
> 탑 뷰, Z축 뒤로 이동하면서 U자형으로 조절
> 사이드 뷰, 아래 3개 점을 뒤로 이동
> 엣지 모드로 둘레 잡고 Extrude 함

> 페이스 모드, 안쪽부분 삭제



> 안쪽둘레 선택 > Extrude, 월드 축 뒤로 이동 > 짧게, 길게, 짧게
> 바깥둘레 선택 > Extrude, 바깥쪽으로  2번 뽑음

> 아래쪽 버텍스들의 간격을 조절하여 내려줌
   : 인체의 R값은 날카롭지 않음
> R값부분의 버텍스를 클릭으로 이동 : 눈밑지방쪽
> 버텍스 모드, 전체 선택후, 가장자리 2줄은 해제 Ctrl+드래그
> 살짝 안쪽으로 넣어줌 : 깊이감
> 선 추가로 뒷트임 만들고, 버텍스 조절


○ 쌍꺼풀
> 인터 스프릿트 0 설정 후, 4칸만 앞꼬리 부터그려줌
> 그린 엣지를 선택 후, 뒤+위로 이동
> 오브젝트모드로 나가서 (선택된 상태 그대로) 회전툴로 모양 다듬기
> 라인 아랫부분 버텍스 정리로 날카롭지 않게 다듬기
> 안쪽 엣지 선택 후, 스케일을 모아준 후 뒷쪽으로 넣어줌 : 점막


○ 코
위에서 본 형태
> 가로 3, 세로4 (z가 앞을 향함)
> 중심축을 좌측에 V스냅으로 붙임 insert
> X스냅으로 중심 그리드에서 면을 우측으로 이동
> Shift+Ctrl+D_instant체크, 스케일 X -1 확인 후
> 페이스 모드로 우하단 한 면 삭제
> 벌어진 버텍스는 머지로 붙임

> 탑 뷰, 모양을 다듬기
> 퍼스펙 뷰, 페이스 모드, 콧구멍 면을 잡고 Extrude w 위, R모으고 2번

> 밑에서 3번 모드로 보면서 위치와 크기를 조절
> 프론트뷰, 둘레(얼굴에 붙이는 부분 제외) 엣지 잡아서 Extrude로 올림
> G >W올린 후, R툴 X축으로만 줄임
> 사이드 뷰, 뒤로 밀어줌


> 밑에서 보면서 콧구멍안의 버텍스 세로로 4개를 잡음
> 프론트 뷰, W툴로 올려줌
> 다시 밑에서 보면서 콧구멍안의 버텍스 옆의 세로 4개를 잡음
> 사이드 뷰, W툴로 올려줌

> 양옆, 옆으로 빼줌 : 얼굴에 붙이는 부분
> 하단 3개 버텍스 내려줌 : 인중

> 사이드 뷰, 인중 부분 버텍스를 앞으로 빼줌
> 코끝 올리면서 약간 뒤로 움직여서 둥글게 만들기
> 중앙뒷쪽은 살짝 올려줌

콧볼
> 사이드의 3번째 엣지를 올리면서 넣어준 후, 바깥쪽도 올리면서 넣어줌
> 페이스 모드, 콧볼의 면, 양쪽, 아랫쪽을 선택하여 Extrude
> 엣지 모드, 모양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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