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Human_Face(2) 본문
○ 입술
> 프론트 뷰, Mesh_Create Polygon Tool로 10개의 점으로 모양 그리기 : 그리드 중앙에서 시작, 끝을 X스냅으로 Shift+X+클릭 후 엔터
> Shift+Ctrl+D로 복사
> 대칭으로 다듬기
> 탑 뷰, U자 형태로 뒤로 밀어주기
겉면 두께
> 페이스 모드, 선택
> "Extrude W툴로 앞으로 빼고,
> 프론트 뷰, R 툴 Y축으로 줄이고 중앙에 내려 맞춤
> R툴 X축으로 조금 줄이고 가운데로 모아줌
> 1회 더 반복
앞면 두께
> 드래그로 가운데 면 삭제
> 엣지 모드, 앞쪽 둘레를 선택
> Extrude R툴 Y축으로 모아서 중앙으로 맞춤 > R x축 모아서 중앙으로 이동
> Extrude Z축 안으로 넣어줌
> "Extrude R툴 Y축으로 모아서 중앙으로 맞춤 > R x축 모아서 중앙으로 이동
> 1회 더 반복
> 이어지는 입술 들레의 면을 펼쳐줌
> 모양 다듬기
> 펼친 버텍스, 바깥 둘레를 선택하고 퍼스펙 뷰에서 Z축 앞으로 빼줌
> 바깥 둘레 바로 안쪽 둘레를 앞쪽으로 살짝 빼줌 : 돌려볼때 음영이 생기는 정도만
> 인중 세로, 턱부분 가로 엣지를 함께 뒤로 밀어줌
> 안쪽 엣지 둘레를 안으로 넣어 말려들어가게 함
> 퍼스펙 뷰, 턱밑에서 바라보며, 아랫입술 두께을 앞으로 빼줌
> 아랫입술 옆면 완만하게 다듬기
: 인중, 들어가게, 양옆(꼬리 말고)은 펴지게
> 입술 꼬리 다듬기 : 바깥쪽부터 4개의 세로 엣지를 조절하여 말리게 다듬기
> 오브젝트 모드, 블린 적용하여 잘보이게 함 : MRB_하단메뉴 중 assign favorite material_blinn
> 아래턱 버텍스 선택(안쪽은 제외)
: 밑에서 4줄만 선택
> 사이드 뷰, 회전하여 뒤로 살짝 넣음
> 전체적으로 정리
> 중앙 버텍스들은 전체 선택 후, R툴로 모아줌
-----------------------------------
○ 연결
> 눈꼬리를 뒷쪽으로 약간 회전 후 프리즈
> 눈 앞쪽 엣지를 Extrude, W툴로 X축으로 모아줌
> G, W로 모아준 후, R툴 X축으로 모아줌
> 가운데를 일자 세로로 만들고 버텍스를 선택 후, W툴의 움질일 방향의 축(X)선택 후, 그리드 중앙에서 X+MMB 클릭드래그하여 붙임
> 위아래 앞으로 살짝 뽑음
> 눈 위 엣지 선택
> Extrude, W Y축으로 2번 뽑아줌
> 이마의 사이드를 내려서 둥글게 각도 조절
> 이마 중앙 부분 간격 조절, 살짝 돌출되게 함
> 코의 연결부분 버텍스 계산 : 위치가 멀기때문에
> 위 콧대에 3개의 선을 스플릿으로 추가 후, 2개 선 제거
> 연결전에 먼저 Combine
> Append로 콧대 연결
> 콧대의 벌어짐을 모아서 정리
> 사이드 뷰에서 콧대의 면을 보고 선 추가, 또는 제거하기
> 입술의 중앙 위 버텍스를 코의 아래로 V스냅으로 붙임
> Combine > Merge
> 인중 정리
> 히스토리 삭제
입술 주면 엣지로 얼굴면 생성하기
> 입술 주변 엣지 선택 후, Extrude하여 뽑음
> 가장 위 버텍스를 코와 머지함
> 무리해서 붙이지 말고, 방향에 맞게(구멍내고) 붙인 후, 어펜드로 붙임
> 사이드 뷰, 턱의 깊이와 볼의 광대 조절
> 가장아래 버텍스를 턱 끝에 일단 밀어 넣고, 앞쪽의 간격을 조절
> 다 붙이고 머지
> 입술 바로 밑은 넣고, 아래는 살짝 나오게 턱 만들어줌
> 퍼스펙 뷰, 양 볼끝, 폭을 다듬기
> 턱 길이와 모양 다듬기
> 소프트 셀렉션 : 이동툴 더블클릭_soft select 체크, falloff 값 : 2(약하게) 설정
> 볼 광대의 점으로 모양 다듬기
> 면이 넓을 경우,
선을 원하는 방향으로 선 추가 하고, 선을 지우면서 정리
선이 급격하게 꺾여있으면, 선추가 적용이 잘 안됨
삼각, 오각의 흐름은 적당히 있어도 무방
'놀이동산 > Maya_01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Human_upper body(1) (0) | 2015.05.26 |
---|---|
Human_Face(3) (0) | 2015.05.26 |
Human_Face(1) (0) | 2015.05.26 |
Tire_Bend (0) | 2015.05.26 |
Wheel (0) | 2015.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