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Human_Face(3)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Human_Face(3)

DAJI 2015. 5. 26. 18:47

○ 귀
영상

○ 머리
> 이마 끝선 세로 일자 만들어 같이 회전
> 엣지 모드, Extrude W, 올리면서 뽑음 1
> G R 일자 만들기 2
> G W 내려서 뽑기 3
> G W 내려서 뽑기 4
> G W일자 5
> G W 내려서 뽑기 6
> G W 내려서 뽑기 7

> 턱보다 목이 짧게 들어감 : 따로 제작

> 목을 R툴의 좌우로 줄여서 이동키로 붙임

> 머리도 동일

> 귀의 엣지 갯수 : 9개
   귀의 위치 : 눈 꼬리에 귓바퀴 걸치게
   귀의 길이 : 코길이와 비슷

> 얼굴 옆선의 엣지를 오브젝트 축으로 2번 뽑아 정리 : 턱 아래
> 목라인의 세로 엣지 2줄을 2번 뽑기
> 부족 시 Append, Insert edge, 9개가 넘을 경우 Merge 선 정리
   : 구멍 채우는 방법 1. Append, 2. fill hole+엣지 추가

> 귀의 버텍스를 V스냅으로 머리 버텍스에 붙임
> 귀와 머리(얼굴)를 combine 후, merge
※ 질감이 다를경우, 색이 달라보임 같은 질감으로 맞춤

> 귀 주변의 필요없는 엣지를 삭제
> 머리통, 둘레의 모양과 엣지 정리

> 3번 모드, 엣지를 선택하면서 귀아래 턱라인 음영을 반대편으로 확인하면서 다듬기
> 사각면으로 선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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