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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Skin

DAJI 2015. 5. 26. 19:37

● Skin
○ Bind Skin
  : 심겨진 뼈와 모델링한 오브젝트를 결합하여 함께 움직이게 하는 작업
  - Smooth Bind
    > 실린더 생성하여 면 생성
    > 사이드 뷰에서 조인트 그림 : 무릎부분 앞으로 튀어나오게 함
    > IK Handle 적용
    > 먼저 상위, 나중에 하위 선택 : 뼈만 움직임
    > View창의 상단 메뉴 Shading_XRay joints 아이콘 클릭 : 오브젝트 속의 조인트를 보여주는 기능
    > 최상위 조인트 선택하고 오브젝트 선택
    > ※ 순서는 무관
    > Skin 메뉴_Bind Skin_Smooth Bind 적용 : 뼈의 색상이 그라데이션으로 변경되면 적용된것
    > 핸들을 선택하여 이동하면 오브젝트와 함께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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