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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 (7) Weight 본문

놀이동산/Maya_03_Animation

Human (7) Weight

DAJI 2015. 5. 26. 19:42

● Weight

> FK 모드

▶다리
> 1F에서 발 컨트롤러 Foot_ct에 키 적용
  ※ 프레임 이동 후, 다리를 접어서 작업하고 1F으로 돌아가면 동작이 복귀됨
> 다리를 접은 후, MRB_Paint Smooth Skin Tool 선택 : B&W 색상으로 표현됨

> Influences_무릎 knee 조인트 선택
  ※ Paint operation 칠하는 방법 : Replace, Value 양 , Shift+ : Smooth
> 종아리의 윗부분을 흰색되게 칠함
> Hip 조인트 선택 후, 종아리의 윗부분을 검은색 되게 Ctrl+칠함 : 무릎뒷쪽이 접히는 표현
> 무릎 조인트 선택 후, 무릎 윗부분을 검은색 되게 Ctrl+칠함

> 완성되면 1F으로 돌아감 : 처음 자세로 복귀됨
  ※ 한 쪽만 Weight 작업 하고 Mirror로 복제함


▶어깨
  차렷자세로 내릴때 옆구리가 변형되는 것을 조절
> 1F에서 shoulder 컨트롤러에 키 적용
> 차렷자세로 팔을 내림
> Influences에서 어깨 조인트 찾아 선택
> Ctrl+칠로 몸체의 무게 빼기

> 버텍스 모드, 몸체의 겨드랑이 부분을 드래그로 선택
> Window_General Editors_Component Editor_Smooth Skins 선택
  : 선택한 버텍스에 반응하는 조인트을 수치로 확인
> shoulder 조인트 선택하여 몸체부분의 영역을 수정
> 쇄골을 선택하여 칠함


▶팔꿈치
> Elbow 선택 후, 팔뚝부분의 무게 빼기
> shoulder 선택 후, 팔꿈치 부분의 무게 빼기


▶머리
  얼굴을 돌리면 귀, 목부분이 일그러짐
> Head(귀부분) 조인트 선택 후, 흰색되게 얼굴 전체적으로 무게를 넣어줌
  턱, 코는 Smooth하게
> 목 선택 후, 머리부분의 무게 빼기


▶반대편으로 복사

> 얼굴 오브젝트 선택
> Skin_Edit Smooth Skin_Mirror Skin Weights 옵션 선택
> Mirror across 축방향 : YZ 적용
  ※ 움직여 보면서 적용 되었는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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