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Mesh 본문
Mesh
[Mesh 주요메뉴]
- Combine : 떨어진 개체를 잡고 실행시에 완전히 하나로 만들어 줌
갯수 상관 없음
점, 선, 면을 연결할 때, 반드시 떨어져 있는 개체는 컴바인을 먼저 해서 하나로 만들어 그 다음 Merge를 이용하여 연결할수있음
(컴바인 후 생성되는 빈 레이어는 아웃라인에서 삭제 하지 말고, 정리할때는 히스토리로 할것)
- Separate : 컴바인 되어 있는 개체를 다시 분리 시킬때 사용
겹쳐있는 것은 상관없이 모두 분리 가능
Merge가 되어 있으면 분리 불가능
(완전히 점과 면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분리 할 수 없음)
- Extract : 페이스모드로 자르고 싶은 면을 잡고 실행시 면이 잘림
(멀티축 사용하지 말것)
- Booleans
. Union : 합집합 (외곽만 남김, 컴바인은 내부도 남음, 선의 흐름 고려(스피어는 회전))
. Difference : 차집합
먼저 잡은 개체=A 나중잡은 개체가 B
차집합의 경우, A-B
. Intersection : 교집합
[Edit Mesh]
- Bridge : 엣지를 더블클릭하여 루프선택 한 뒤 실행하면 다리처럼 면을 연결 시켜줌
시작 엣지와 끝 엣지 2개를 잡아야 함
- Append To Polygon Tool : 구멍 난 부분의 엣지를 직접 클릭하고 다음 엣지를 클릭해서 완료는 엔터를 쳐서 완료, 연속적으로 진행시에는 G를 눌러 실행
[Cut Faces Tool]
: 오브젝트 잡고 실행시, 면을 잘라주는 옵션
클릭하여 마우스를 드래그 한 다음 손을 떼면 선이 생김
반드시 페이스모드로 면 삭제
망 만들때 스케일 Z값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