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지랑 놀자♡

Alarm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Alarm

DAJI 2015. 5. 26. 18:36


○ 바디
폴리곤의 실린더 생성
Subdivision Axis36 Height 4 Caps 4
X축으로 90도 회전 : 정면향하기
확대후 납작하게
엣지모드, 끝에서 2번째 엣지 더블클릭
R툴로 중심축 잡고 확대 : 두께
페이스 모드, 드래그하여 안쪽면 선택, 후면 선택제외
Edit Mesh_Extrude 선택
w툴, 넣고 G, W툴로 많이넣고 G, W툴로 조금넣고 G
insert edge loop로 R값주기
옆면으로 3칸 전체 잡기
R툴, 중간축 잡고 확대
앞 1칸 중간에 insert edge loop로 엣지 넣기
R툴, 중간축 잡고 축소
뒤 3칸사이의 엣지2를 잡고 뒤로 이동
페이스 모드로 뒷쪽 드래그 선택후,W툴로 확대
insert edge loop 엣지 2개 넣기
페이스 모드, 옆면의 가장 뒷쪽을 루프 선택
Extrude 적용
멀티이동툴Z축방향으로 조금>G>조금더>G>조금 이동

 

○ 상단 구멍
insert edge loop로 엣지 2줄 넣기
페이스 모드, 가장 가운데 면 2개를 선택
Extrude 적용
월드축 짧게 G > 월드축 길게 G > 월드축 짧게

 

 

 

 

 

 

 

 

 

 

 

 

 

 

 

 

 

 

 

 

 

 

 

 

 

 

 

 

 

 

 

 

 

 

 

 

 

 

 

 

 

 

 

 

 

○ 종치는 망치
실린더 생성
10.4.3적용 Z방향 90도 회전 후 스케일 조절
엣지 모드, 양 모서리 선택 후, 스케일 가로로 줄임
중간에 2줄 선추가
가운데 선은 삭제
페이스 모드, 둘레를 선택하고 Extrude z축으로 들어감

아래 가운데 두면 잡아서 내림 : 구멍안으로 넣기

○ 종
실린더 생성
10.4.4 적용뒤, 아래 2줄면 삭제
윗면 중 둘레를 아래로 이동
페이스 모드, 전체 선택 후, Extrude로 두께 만듦
insert edge loop로 아랫면에 R값넣기
회전하여 위치시키기 : 30º

○ 볼트
실린더 생성
엑시스 5 적용

※ Edit Mesh_Bevel : 엣지를 깍아서 R값을 생성(필렛생성)
엣지를 잡고 베벨의 옵션에서 벌어진 간격과 들어갈 칸의 갯수를 입력 후에 실행하면 필렛이 나옴

엣지 모드, 드래그하여 전체 선택
Edit Mesh_Bevel 옵션 width : 0.1, Segments : 3 적용
30도 회전
V스냅을 이용해서 종 위에 올리기


○ 볼트 아래
파이프 생성
틱니스 0.6 (가운데 구멍) 엑시스 10 하이 2 캡4
납작하게 누름
옆면 위아래 총 4개면 삭제
30도 회전 후 V스냅으로 볼트 아래 올려줌

 

○ 연결
실린더 생성

엑시스 8, Z축 90도 회전
V스냅으로 (인서트) 축중심을 우측옆면중앙으로 이동
인서트로 나오기
페이스 모드로 양옆면 삭제
프론트 뷰, X스냅으로 그리드기준에 붙이고 스케일 조절
좌측 엣지 둘레를 선택하여 Extrude 적용
W툴로 이동 > G >W툴로 이동 > G 반복
만들어진 모양의 세로선을 E툴로 회적하여 두께를 일정하게 잡아줌

완전체를 만들기 위해 볼트 아래와 연결 오브젝트 2개를 선택 후,
Mesh_Combine 적용 : 하나의 개체로 만들기 위함
히스토리 삭제

Isolate Select 선택으로 두개의 오브젝트만 나타나게함
버텍스 모드, 각 버텍스를 V스냅으로 붙임
오브젝트 모드, Merge 적용 (기본세팅이 0.01로 되어있으니 0.0001로 실행함)
연결, 볼트, 종을 그룹
그룹 복사 > Scale X -1 적용 : 반전 복사
두 그룹을 컴바인, 머지함

 

시침
파이프 생성
0.2  10  1  4적용 후 납작하게 누름
페이스 모드, 윗면 클릭
프론트 뷰, 익스투르드 적용하여 위로 뽑음
(면 나누면서 반복)
버텍스 모드, 프론트 뷰, 가로 점을 선택하여 R툴로 조절하여 모양 다듬기
오브젝트 모드, 복사 하여 분, 시침도 다듬기


숫자
Create_Text 옵션
Bevel선택, 숫자 입력>Apply반복 : 한개씩

실린더 생성, 돌려서 놓고 12각 적용
V스냅으로 숫자 붙임

 

728x90
반응형

'놀이동산 > Maya_01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erial  (0) 2015.05.26
Dice  (0) 2015.05.26
Cup  (0) 2015.05.26
Mesh  (0) 2015.05.26
Fork  (0) 2015.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