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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1 Modeling

Cup

DAJI 2015. 5. 26. 18:35

○ 컵 만들기
> 스피어 생성
> front 뷰, 아랫면 모양 만들어줌
> 전체를 복사 후, 복사본을 올림(겹치게 둠)
> 원본>복사본>Mesh_Booleans_Difference
> 엣지 모드,
> 가장 윗 둘레 바로 아래의 엣지를 루프셀렉션
> R툴로 줄이고 페이스 모드로 루프셀렉션하여 면을 모아줌
> 선추가로 R값을 위아랫면에 줌
> 손잡이부분 뽑기 : 그리드 기준양옆, 2면씩 위아래의 면을 선택>월드축으로 변경>멀티이동툴로 뽑고, 멀티스케일툴로 모아서 수직으로 만듦

※ Extrude 실행 후에 멀티축에서 나가졌을때 T를 누르면 다시 뜸
Extrude 하지 않은면에 T눌러도 멀티축은 나오지 않는다
반드시 실행 후에 관련해서만 가능

> insert Edge loop툴로 뽑은부분 중간 선 적용
> 선 선택후 R툴로 모아줌
> 페이스 모드, 위의 아래, 아래의 윗면 선택하여 삭제
> 엣지 모드 뚫린면의 둘레 Loop 선택 > Shift+아랫면의 둘레 선택
> Edit Mesh_Bridge 옵션에서 divisions 설정 후 브릿지 적용 : 나눠지면서 붙음
> 손잡이 모양 다듬기

○ 잔받침 만들기
> 프론트 뷰, 페이스 모드, 컵 받침만 선택
> Duplicate Face한 후 아래로 내림

※ Edit Mesh_Duplicate Face : 페이스 모드로 잡고 실행 시, 선택한 면을 독립적인 오브젝트로 복사해 주는 옵션
Extrude와 같이 멀티축이 나오는데 W를 눌러서 해제하고 Object Mode로 나가서 다음 옵션 실행해야 함

※ 실린더 윗면 선추가 방법
1. 수정 전 : 채널박스
2. 수정 후 : 페이스모드로 윗면 다 선택 후 Extrude의 R로 모으고 W, G>W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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