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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동산/Maya_01 Modeling

Dice

DAJI 2015. 5. 26. 18:36

- 폴리곤으로 정원의 형태 만들기
   : 정원에 필요한 최소 각의 갯수 8각

- 면의 방향성 확인하는 옵션 (오브젝트 모드)
   : Display_Polygons_Face normal(켜기, 끄기)
- 면 방향 뒤집기
   : 페이스모드로 선택 후에 Normal_Reverse

- 모든 면은 밖을 보게 하는 것이 원칙
   : 서로 다른 방향성의 면이 붙으면 연결이 안된것처럼 나옴
     반드시 면 방향을 통일 시켜서 해결한다

- 방향성 선(꼬챙이)의 사이즈 조절하기
   : Display_Polygons_Normal Size... (최소값 0.02)

-------------------------------------------

○ 주사위 만들기
플랜 생성
사이즈 2로 조절
Input 4, 4

스피어 생성
정원의 최소각 8각 적용
페이스 모드, 윗면 지움
적당한 크기로 조절
플랜의 8점을 스피어에 V스냅으로 붙인 후 플랜 면을 삭제

스피어의 방향성 반전 : 면 선택 후 Normal_Reverse

스피어와 플랜을 컴바인 > 머지 적용
선추가로 R값만들기

만든것을 복사하여
Translate X값에 2 적용 반복(그리드 1칸=1)
9칸 되면 그룹화
그룹의 중심 변경
그룹변경 후 90도 회전 후, Y축 -6 적용
↑클릭 : 그룹 선택

필요없는 숫자부분의 면을 선택하여
스케일 툴로 모아줌 Scale Y에 0 입력 : 납작하게 됨
전체면을 선택 후, 컴바인 > 머지(0.0001)

엣지 모드, 필렛값 적용할 부분(모서리) 선택 후,
Edit Mesh_Bevel : 0.4에 3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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