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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_Foot 본문

놀이동산/Maya_01 Modeling

Human_Foot

DAJI 2015. 5. 26. 18:51

○ 발


실린더 생성
subdivisions axis 6, subdivisions heigt 6 (발가락은 짧으니까)
z 90도 회전



프론트 뷰, 가로를 살짝 늘려줌
위아래 누름
마디 회전, 앞





발톱의 크기, 꺽임의 차이로 만들기




연결
combine > append > 3번 모드 밑 가로 엣짓 선택  

> 1번 모드 R툴로 좌우 움직여서 모양 만듦> 이동키로 내려 정리



발등/발바닥

가장자리 엣지 더블클릭으로 선택하여 Extrude 하기


> 한번 뺀후, R툴로 정리

 


> R툴 사이즈 키운후 아랫면이 수평하도록 위로 올리기

> Extrude 1번, R툴 확대, 올리기



>엣지 삭제

>발등 부분의 버텍스 올려서 모양 다듬기



>발바닥 버텍스 선택하여 R툴로 평평하게 하기





> 가장자리 엣지 더블클릭  > Extrude 1번, R툴 확대, 올리기 

> 1번 더 반복

발 뒤꿈치

> Extrude 3번 후, R툴로 모아줌

> Extrude 1번 후, R툴로 모아줌


> 발등, 발바닥 세로 엣지 삭제




> top뷰, 뒷쪽 4-5면의 버텍스 선택 후, 모아주기

> 발모양으로 다듬기

> 엄지발가락옆 튀어나오게 다듬기



> 엄지발가락 길이 조절

> 엣지 삭제


>발가락 사이 모아주기






>발등의 9면 삭제



> 삭제된 모서리 엣지4개 선택후 모아서 원형 만들기 : 다리와 이어짐



>front 뷰, 삭제된 부분을 위로 올려주고



모양 다듬기 : 뒤꿈치, 바닥면 굴절



> 뒤꿈치 엣지 선택 > Fill hole > 엣지 그려서 4각면 만들기



> 버텟스 이동하여 둥글게 모아지도록 다듬기

>옆면의 면 기울기 다듬기

>엄지쪽 발바닥 엣지  내려주기






○ 다리


Nurbs_Cylinder 생성

> Spans 8

> 세로로 늘리기


>MRB_control vertex 모드>가장 위,아래 버텍스를 이동하여 간격 늘이기



>버텍스, R툴로 다듬기



>front 뷰, 가장 위 버텍스 선택후, 회전 : 팬티라인

>중간의 버텍스의 기울기 회전으로 정리



>허벅지 바깥쪽으로 이동




>side 뷰, 무릎 이하의 버텍스를 우로 이동

무릎 좌로 이동



>폴리곤으로 변경

※ 옵션

Control points 로 선택



>무릎 중간에 인서트 엣지



>front 뷰, 추가한 엣지의 버텍스를 좌로 이동



>가운데 4면 선택 후,


>side 뷰, Extrude하여 좌로 빼기 : 무릎뼈


>R툴로 모아 준 후, 모서리 4버텍스  모아서 원형으로 정리



>무릎 뒤, 멀티컷으로 "> <"선추가

>가운데 버텍스를 이동하여 들어게 함



>피봇을 그리드 중앙으로 이동후, 복제 : 반대편 다리



>Display_UI Elments_Show All Elments

Symmetry : Object Y선택



>전체메뉴:Animation_Anim Deform_Lattice



>T Division 3


>MRB_Lattice Point 선택


>위를 제외한, 중간+아래버텍스만 선택하여 안으로 모아줌



>다듬기




○ 팬티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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